[사업계획서] 전통찻집 사업계획 및 홍보 전략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비즈니스 플랜 개요
02. 차(茶)시장 및 경쟁상황 분석
차(茶)시장과 웰빙열풍
경쟁업체 분석
설문조사
03. ‘다솜’ 사업추진계획
‘다솜’이란?
다솜의 사업단계
다솜의 목표
다솜의 SWOT분석
다솜의 점포입지
다솜의 조직 및 인원계획


04. STP
시장세분화/ 표적시장설정/ 포지셔닝


05. 마케팅 전략
제품 및 가격/ 기타 마케팅 전략/
촉진 및 홍보

06. 재무 계획

본문내용

가. Weakness

① 새로운 시도이기 때문에 많은 연구와 개발이 필요할 것이다. 때에 따라 시행착오도 거쳐야 할 것이므로 그 때 그 때 신속한 대안을 구상해야 할 것이다. 새롭게 계약을 맺게 될 공급자와의 관계에 있어서도 그러할 수 있고 어떤 특정한 메뉴에 대해 고객들이 전혀 반응을 보이지 않을 수도 있는 것이다.

② 20대 초반~30대 초반을 겨냥하는 사업이므로 기존에 전통적인 것에 대해서는 따분함을 자연스럽게 느끼던 몇몇 소비자층의 의식을 변화시키는 것은 쉽지 않을 수도 있다. 이것에 대한 대안으로서 매장 자체에서 깔끔하고 현대적인 분위기가 풍길 수 있도록 해야 하고 한국 전통의 분위기가 나는 일회용 컵을 제작하는 데에 있어서도 너무 강조하지는 않되, 은근한 미와 우리 것에 대한 현대적인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관건이다.



strength
weakness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
편안한 인테리어
고풍스러운 분위기
전통차 제품으로서의 높은 가치
연구개발 부담
소비자 인식, 고정관념
opportunity
threat
웰빙 붐이 일어남
신선한 시도 - 틈새시장 발견 가능성
차에 대한 이미지가 고급적
바쁜 현대인을 노린 테이크아웃 수요

메이커 커피가 시장잠식
테이크 아웃의 환경오염 이미지 부담
캔 음료와의 경쟁
유사업체의 시장진입 가능성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놔.....다른 자료 그대로 복사했잖아!!
  • iced***
    (2011.06.23 11:14:22)
회원 추천자료
  • [기술과 기업] 스마트 미터 보안업체 창업계획서
  • 사업개요 2.3 보안솔루션 소개 3. 시장분석 3.1 시장전망 53.2 경쟁업체 분석 3.3 산업구조 분석: Porters 5 forces model 3.4 SWOT 분석 4. 사업추진전략 4.1 운영계획 4.1.1 경영전략 4.1.2 홍보전략 4.1.3 서비스 4.2 사업추진로드맵 5. 마케팅 전략 5.1 시장과 고객의 이해 5.2 마케팅 전략 수립 5.3 마케팅 믹스 개발 5.4 고객관계관리 5.5 고객으로부터 가치 획득 6. 재무적 타당성 6.1 추정손익계산서 6.2 손익분기 분석 6.3 소요자금 조달계획 6.4 현금흐름표 및

  • [사업계획서] 전통차 Take- Out전문점 사업계획서
  • 사업 계획과 추진 내용(2) 초기 투자금 (2개점포)3,000,000원기타 50,000,000원총합계 16,000,000원임대보증금 10,000,000원초기투자재 3,000,000원광고&홍보비(프로모션행사, 시음회등)2,000,000원개점경비 8,000,000원인테리어비 8,000,000원신메뉴연구개발비(소비자 설문조사, 재료구입비등 포함) * 초기 자본금 5000만원 가량 소요(3) 매장유지비(월)원자재 및 부자재 비용공과금 및 세액인건비기타/소모품비6. 사업 채산성 분석예상 손익 - 다음의 표는 임

  • 커피사업계획서,카페사업계획서,사업계획서,사업기획서,커피전문점사업계획
  • DREAM OF TEACafe목 차1. 사업개요2. 사업 아이템3. 시장분석4. 사업화 전략5. 재무분석1.사업개요슬로건 의미4로고의 주황색은 사회적,사교성및 친화력을 의미 ,초록색은 회복과 보충이란 의미`Dream of Tea`는 꿈꾸는 찻집이라는 뜻으로 차를 마시면서 미래에대한 설계를 하라는 의미를 내포1-1. 사업개념5기존의 전통 찻집의 모습에서 벗어나 트렌디한 인테리어로 20대 여성들뿐만 아니라 남녀노소의 관심을 유도한다.1-1. 사업개념6학생 및 직장인

  • [사업계획서] 전통차 사업계획서
  • Healthy3500녹 차4000복숭화꽃차다이어트미용 Beauty경쟁업체의 가격경쟁력 유지8. 마케팅 전술-(1) Product & Price구전효과 극대화시음회인터넷동호회 초청프로젝트빔으로예술공연 상연 즉석 사진 촬영8. 마케팅 전술-(2) Promotion경쟁자와 대등한 가격새로운 향과 맛다과 프랜차이즈홍보높은 도심 접근성20-30대 도시인에게새로운 문화공간 제공8. 마케팅 전술-(3) 마케팅 믹스우리 이뽀?!!ㄱ ㄱ ㅑ ~~정훈, 정진, 영근, 상희, 나나

  • 카페컨셉 찻집 창업 사업계획서
  • 카페컨셉 찻집창업 사업계획서< 목차 >1. 사업개요1) 업체명2) 업체위치3) 사업취지4) 사업비전과 목표2. 차별화전략1) 의자2) 연계된 결재방법3) 건강차4) 전략적 혁신3. 사업 현실성분석1) 수요조사를 통한 사업의 현실성 조사ー대학생 설문조사 결과ー등산객 설문조사 결과2) 산업구조 분석을 통한 현실성 분석4. 벤치마킹 전략5. 시장분석1) 입지현황2) 고객 분석3) 성별/연령대별 유동인구 고객 활동 비율4) 경쟁자 분석5) 시장점유율 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