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글로벌기업으로의 도약 `한국타이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1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한국타이어 선정이유
2. 한국타이어 소개
3. 현재상황
- 시장점유율
- 매출액
- 타이어 공급기업
- 세계 타이어 시장에서의 공급상황
4.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포석, 중국시장 진출의 성공
- 진출이유
- 진출상황
- 성공요인
5. 한국타이어의 마케팅 전략 및 SWOT분석
6. 문제점 및 대응책
7. 그 밖의 해외진출 현황
8. 무엇이 한국타이어의 성공을 가져오는가?
9. 앞으로의 성장 목표
10. 조원들의 결론
- 본문내용
-
1.한국타이어 선정이유
최근에 이르러 동종계열 업계에서 세계5위를 목표로 바야흐로 글로벌기업으로서의 도약을 꿈꾸는 한국 타이어. 비록 현재 글로벌기업은 아닌 준글로벌기업이지만 글로벌기업이 되어가는 과정에 있는(현재진행형) 기업을 조명해보고 싶었다. 글로벌 기업이 어떻게 커가는지를 볼 수있을 것 같아(글로벌기업의 과거,성장배경), 또 세계에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한국의 우수성을 알리는 기업이기에 굳이 해외기업으로 눈을 돌리지 않고 국내기업인 한국타이어를 선정하게 되었다.
2.한국타이어 소개
(1)CEO소개
이름: 조충환
생년월일: 1942.02.23
학력: 경기고등학교, 서울대학교 법학학사
1979.2~1983.2-삼성물산 이사
198332~1988.2-한국타이어 상무이사
1988.2~1991.2-한국타이어 전무이사
1997.12~-한국타이어 대표이사사장
1998.3~2000.3-대한타이어공업협회 회장
2001.3~2003.2-한국무역협회 국제통상분과위원회 이사
2003.2~-대한타이어공업협회 회장
2003.4-한국의 경영자상 수상
좌우명:‘밝고 적극적인 삶의 태도를 지니자’
한국타이어 성공 비결중의 하나이다. 전 공장에서 4조 3교대를 실시하고 있는
한국타이어의 사업장은 충분한 휴식을 취한 후 일을 하게되 ‘밝음’을 유지할 수있고
그 건강성으로 인해 적극적인 삶의 태도를 지니게된다는 것이다. 조충환 대표의 좌 우명이 한국타이어의 경영철학으로 그대로 이어지고 있다.
(2)연혁
ESTABLISHMENT PERIOD
1941-조선 다이아 공업 주식회사 설립
1942-영등포 공장 생산개시(생산능력 11만본/년)
DEVELOPMENT PERIOD
1962-국내 최초 타이어 수출 시작
1968-한국증권거래소에 기업공개
1979-대전공장가동
GROWTH PERIOD
1980-수출의날 1억불탑 수상
1982-중앙 연구소 설립
MATURE PERIOD
1995-수출 5억불 돌파
- 참고문헌
-
참고문헌
- 한국타이어 홈페이지 ( www.hankooktire.com )
- kbs '신화창조의 비밀‘
- 네이버 ( www.naver.com ) 블로그, 지식 in
- 신문기사자료 ( 조선일보, 매일경제 )
자료평가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iori***
(2009.10.25 11:53:16)
- 기대 이상이예여
- zzini7***
(2007.09.29 16:46:22)
- 아주 좋아요^^
- dasomy***
(2007.06.04 21:54:4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