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금호타이어 전략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금호산업의 소개
1) 현재의 금호산업

2) 금호산업의 성장사

2. 창업주 및 현 CEO 소개
1) 창업주 박인천 회장

2) 현 금호 타이어 CEO 신형인 대표이사

3. 창업초기 성장전략과 핵심 창업요소
1) 창업 시기의 환경

2) 삼양 타이어 공업의 창업 동기

3) 성장전략

4) 창업 핵심요소

4. 현재의 성장전략과 기업의 핵심역량
1) 금호 타이어의 중점 추진 전략

2) 기업의 핵심 역량

5. 미래 성장전략과 미래 발전방향
1) 비전경영의 패러다임 변화(성장전략)

2) 미래의 발전 방향(Vision)

본문내용
ci소개

그룹 창립 60주년에 맞춰 '비상'의 의지를 형상화 한 CI 도입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아 보다 새롭고 혁신적인 CI를 도입, 다가올 미래 60년에는 '고객과 함께 아름다운 미래로 비상하는 아름다운 기업'이 되겠다고 1일 선언했다.

이를 위해 금호아시아나그룹은 1일 오전, 종로구 신문로에 위치한 금호아시아나 빌딩 3층 금호아트홀에서 박삼구 회장을 비롯한 사장단 및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 CI 및 아름다운 기업 선포식'행사를 가졌다.

금호아시아나는 "이번 신규 CI의 의미는 ▲고객과 함께 아름다운 미래로 비상하는 아름다운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를 형상화한 것으로 ▲'금호'와 '아시아나'의 만남과 통합을 상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신 CI 는 그룹 및 아시아나항공, 금호타이어를 포함한 전계열사에 적용 되는 데, 이에 따라 금호아시아나는 그동안 지난 86년 도입되어 사용돼 오고 있는 금호의 'K'심벌과 지난 88년 회사 설립과 함께 탄생한 아시아나의 '색동날개' 심벌 등 2개의 CI를 하나로 통합해 보다 선명하고 통일된 이미지로 고객에게 다가설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론] 금호타이어와 브리지스톤의경영전략
  • 금호타이어와 브리지스톤의경영전략 - 목 차 - 내부환경분석 외부환경분석 경영전략 사업부 전략기업 전략금호타이어의 미래를 위한 경영전략* 참고자료1. 내부환경 분석금호타이어1.경영자원회사명금호타이어 주식회사 (KUMHO TIRE Co. Inc.)자본금3,500억원인원현황총 5,602명(2008년말 기준, 해외법인 제외)조직현황73팀 91n 39과-국내영업: 5개지역 31개지점-해외영업: 8개법인, 12개 지사, 4개 사무소1)유형자원(1)국내사업장(2)해외사업장(3)자

  • [국제경영] 금호타이어 글로벌경영전략
  • 국제경영팀 명Global Midas(8조)팀 원조사기업명금호타이어*목차1. 기업의 기본정보와 글로벌 경영 연혁2. 중국시장에서의 글로벌 경영 전략3. 북미, 유럽 시장에서의 글로벌 경영 전략*Main Contents 의 구성1. 글로벌 세분시장에서의 비전2. 그 시장에서 가장 필요한 글로벌 역량3. 글로벌 역량 확보를 위한 수단과 그것을 위한 기업의 노력1) 인력 측면2) 조직관리 측면3) 정보교류 측면1. 기업의 기본정보와 글로벌 경영 연혁1) 주요 사업 내용(1) 일

  • 한국타이어 vs 금호타이어 경영전략 비교
  • 한국타이어 vs 금호타이어목차기업소개직원현황직영판매점의 비교환경대응전략재무제표분석주식 및 주주구성시장 분석제품소개마케팅전략평가회사 소개허연경영진 소개허연서승화김창규기업의 연혁허연1941회사창립2008아우디 공식타이어공급업체선정2011독일투어링카마스터즈공급업체 선정2006타이어판매세계7위2003마쉐린타이어와파트너쉽1960회사창립2009벤츠트럭타이어공급업체선정2011독일 함부르크SV공급업체

  • [국제경영] 한국타이어 중국진출 성공 전략
  • 만리장성을 달리는 한국타이어-한국타이어 중국진출 성공 전략-I. 서론1. 팀원 역할분담기업 선정이유3. 경쟁업체(금호, 미쉐린) 선정이유II. 본론 (1)중국 문화의 특성과 중국 기업 경영시 고려점중국 타이어 시장 현황중국시장 진출 요인과 진입 목적Ⅲ. 본론 (2)한국타이어 기업개요진입단계 및 장벽swot분석 및 4P분석성과한국타이어 중국시장 성공요인경쟁사 비교(금호타이어)Ⅳ. 결론중국 시장 선점을 위한 개선 방향Ⅰ. 서론팀

  • 위기에 빠진 금호타이어 재무적 관점에서 본 기업의 실패사례
  • - 재무적 관점에서 본 기업의 실패사례 -CONTENTS0102030405금호타이어 기업경영 위기에 따른 매각 과정현황한국 타이어와 비교한 기업 분석결론 기업 소개01금호타이어에 대한 이해우리나라 빅3 타이어 회사 중 하나집중화 전략의 경영 철학고객이 원하는 제품선정 이유01금호타이어에 대한 이해3조그렇다면, 금호타이어가 나아갈 방향은?기술력도 좋고 경쟁력도 갖추고 있는데 왜 매각을 하게 되었을까?금호타이어의 부채율은 어느 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