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기업윤리 강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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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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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은행의 경영활동
2. 은행의 사회적 책임
3. 임직원의 근무윤리
4. 임직원 법규준수
행동기준
5. 내부 고발자 제도
6. 윤리경영실천
프로그램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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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은행 소개
<국민은행의 설립>1962년 12월 국민은행법이 공포되어 이에 따라 1963년 서민금융전담 국책은행으로 새로이 국민은행이 발족되었다.
<국민은행의 성장>1998년 6월에 퇴출된 대동은행(주)을 인수하였으며, 2000년 9월에는 총수신 70조 원을 돌파하였다.
은행권 구조조정으로 2000년 12월 한국주택은행과 합병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하였고, 2001년 4월 합병 본계약을 체결, 통합은행의 상호를 국민은행으로 하여 11월 1일 새롭게 출범하였다. 2003년 5월 신용카드사업 일원화와 경영효율성 극대화를 위해 국민신용카드와 합병계약을 체결하였다.
<국민은행의 현재>
현재 자산 6조4천억원 당기순이익 2조2천억원으로 우리나라 최고의 은행으로 자리하고있다.
1. 은행의 경영활동
1. 고객만족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며, 고객에게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
1) 고객의 의견과 제안에 항상 귀를 기울인다.
2) 고객의 정보를 관련 법규 등에 따라 안전하게 보관·관리하고,
고객의 사생활이 침해 되지 않도록 최대한 주의를 기울인다.
3) 고객을 대할 때는 항상 공손하고 진실하며 호의적인 태도로 예절을
지키며, 금융전문지식을 갖춤으로써 고객으로부터 신뢰감을 높인다.
고객의 이익을 해칠 수 있는 어떠한 비도덕적, 비윤리적 행위
를 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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