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보아의 성공전략과 엔터테인먼트산업에 주는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Ⅰ. 1집 실패 직후 한국시장에서의 SWOT분석

Ⅱ. 일본시장에서의 SWOT분석

III. 전략의 수립과 실행

IV. 전략평가

V. 결론
본문내용
`걸어 다니는 1인 기업`이라는 수식어를 달고 다닐 정도로 한일 양국에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소녀 가수 보아. 국내는 물론 일본 진출 1년 만에 앨범이 오리콘 차트 1위에 오른 데 이어 올해 초 발매한 앨범도 오리콘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지난 5월에는 싱글 앨범도 발매 첫날부터 1위에 랭크됐고 국내에서 발표한 3집 앨범도 각종 차트 수위를 기록 중이다.

일본열도 뒤흔든 ‘보아의 힘‘
각종 차트에서 상위권에 오르는 것, 연말에 각종 시상식에서 수상을 하는 것은 더 이상 보아를 이야기 할 때 새로운 이야기가 아니다. 음악에서 뿐 아니라 다른 분야에서도 보아는 큰 영향을 미친다. 한 예로 일본 최대의 종합일간지인 아사히신문은 1면에 보아와 한․일정상 간의 기념 촬영사진을 큼직하게 실어 ꡐ초(超) VIP급의 17세 친선대사ꡑ라고 칭하며 ꡒ노래를 통해 한국과 일본의 문화교류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보아가 양국 정상간의 만남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ꡓ고 극찬하기도 했다. 또 일본의 보아 팬들 사이에서 '뜨개질 붐'이 일기도 했다. 일본의 스포츠신문 <닛칸스포츠>는 '보아가 최근 공식석상에서 자신의 취미가 뜨개질이라고 밝힌 뒤 팬들의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고 전했다. 뜨개질하는 방법을 캐물으며 자신도 시도해보고 싶다는 팬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미샤 촉진전략
  • 분석(1) 인구 통계적 환경(2) 경제 환경(3) 경쟁 환경(4) 기술 환경(5) 사회⋅문화 환경5. 경쟁사 분석(1) The Face Shop(2) 도도클럽(3) 뷰티 크레딧(4) 스킨 푸드-소비자 분석- 6. 미샤의 사업전략(1) 온라인 브랜드 구축(2) 유통구조 개혁을 통한 저가가격 정책(3) off라인 매장 진출7. 소비자 분석8. 고객 분석(STP)-프로모션 방법- 9. 사업 분석(1) 포터의 산업분석(2) 수익원천(3) 지속 가능성(4) SWOT분석(5) 성공요인10. 4P11. 미샤의 성공적 마케팅 전략(강

  • [국제경영론] STX 조선의 국제경영 현황과 바람직한 미래
  • 성공요인 1. 강덕수식 M&A2. M&A를 통한 수직적 계열화 완성3. 엄청난 속도 4. 세계최고의R&D센터5. 다양한 기업문화 통합해 ‘One STX’로6. STX팬오션의 선박수주능력Ⅻ. STX조선해양의 중장기계획 ⅩIII. STX조선해양의 시사점 1. 글로벌 위기 속 STX의 자세2. 기업들에게 주는 시사점3. 우리의 자세XIV. 각종 분석틀을 이용한 STX의 현시점 분석과 나아갈 방향 1.해외진출의 필요성2.해외시장 진출방식3. Stopford&wells의 기업 국제화 과정에 비춰본 STX4. 글로

  • [비지니스 컨설팅] 메가박스 컨설팅
  • 주제: 메가박스 컨설팅평가등급컨설팅 프로젝트 실습결과목 차외부환경 분석* 산업동향 분석(산업특성 분석)- 성장 추세 및 시장 점유율* 경쟁사분석* 마이클포터의 5세력 모델(1) 동일산업 내의 기존 기업 간 경쟁(2) 공급자의 교섭력 (3) 구매자의 교섭력(4) 대체재의 위협 (5) 경쟁자의 진입 장벽* 가치곡선분석(1) 정량적 분석 결과(2) 가치곡선 그래프(3) 가치곡선의 시사점* 산업성공요인 분석* 고객분석(1) 고객분석을 위한 데이터 파악(

  • 가수 보아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SWOT분석, STP전략, 4P분석, 변화, 특징, 현황, 흐름
  • Report( 가수 보아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SWOT분석, STP전략, 4P분석, 변화, 특징, 현황, 흐름, 관리,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목 차Ⅰ. 들어가며Ⅱ. 본론Ⅲ. 결론Ⅰ. 들어가며-문화산업의 변화와 흐름특히 대중매체의 발달은 대중문화 발달에 크게 기여 하였고 , 1920년대 부터 라디오가가정생활에 보급되면서 대중문화가 널리 전파되기 시작하였으며 그후 영화와 텔레비전이 등장하여 문화의 대중화를 가

  • [영화산업]한국영화 도전과 성공전략이 기업경영에 주는 시사점
  • 산업 자체가 꿈을 주고 전문성을 존중하기 때문 인사고과, 연봉 책정 등 금전적 보상과 함께, 기업비전 공유,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사회공헌 등의 비금전적 보상과 관련된 활동을 강화「잭팟형」 비즈니스에 걸맞는 기업체제를 모색□ 영화 등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필두로‘잭팟형’비즈니스 모델이 대두하고 있으므로 기업체제를 여기에 맞게 혁신- 성공확률이 낮더라도, 배팅에 성공하면 폭발적인 수익이 발생하게 되므로 위기, 리스크, 불확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