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론]휴대폰에 대한 소비자 행동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5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소비자행동론]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교수님과 학생들에게 호평을 받았던 팀프로젝트 프리젠테이션입니다.
소비자들의 휴대폰 단말기 및 이동통신사 선택과 관련됀 소비자행동분석을 목적으로 일반인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이메일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결과를 도출하였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물론 성적은 A+이었습니다.
- 목차
-
1. 소비자행동 조사소개
1) 조사목적
2) 조사개요
2. 분석결과
1) 휴대폰 단말기
가. 단말기 보유현황
나. 단말기 구매동기
다. 단말기 제조사 선호도
라. 단말기 제조사 선호이유
마. 단말기 제조사별 브랜드 이미지
바. 보유단말기별 사용자특성
사. 휴대폰 구입시 주요정보원
아. 단말기 구입시 주요 고려사항
자. 휴대폰 기능별 제조사 선호도
2) 이동통신서비스
가. 이동통신사 선호도
나. 이동통신사 선호이유
다. 이동통신사별 브랜드 이미지
라. 각 이동통신사와 가장 잘 어울리는 단말기
마. 이동통신사 교체이유
바. 주요 통화시간대
사. 요통화상대방
아. 부가기능 이용경험
- 본문내용
-
[ 본문中 ]
단말기 보유현황
1. 휴대폰 사용자의 44%가 현재 삼성 애니콜을 사용
2. 삼성 애니콜은 남성이, 팬택&큐리텔은 여성이 더욱 많이 사용하고 있음
3. 삼성 애니콜은 고연령층에서, 팬택&큐리텔은 저연령층에서 더욱 많이 사용
삼성 애니콜을 보유한 사용자가 전체의 44.0%에 이름
이밖에 LG싸이언 > 팬택&큐리텔 > SK스카이 등의 순으로 현재 보유자가 많았음
남성의 삼성 애니콜 보유율이 여성에 비해 5.7p 높았던 반면,팬택&큐리텔은 여성의 보유율이 2.3p오히려 높았음
삼성 애니콜은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보유율도 높아진 반면, 팬택&큐리텔은 삼성과는 달리 저연령층이 더욱 많이 보유.
SK 스카이는 20대가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이 특징적임
단말기 구매동기
1. SK 스카이 사용자의 52.7%가 단말기 디자인 때문에 현재의 휴대폰을 구입
2. LG 싸이언과 팬택&큐리텔, KTF 에버 사용자의 40%이상은 가격 때문에 현재의 단말기를 구입
삼성 애니콜의 경우 ‘브랜드 이미지’와 ‘통화품질’때문에 구매한 사용자가 다른 제조사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았음
LG 싸이언과 팬택&큐리텔, KTF 에버 경우 ‘가격’을 보고 구매했다는 사용자가 40%이상으로 나타나 ‘가격’이 구매에 미친 영향이 컸던 것으로 나타남
SK 스카이의 경우 ‘디자인’과 ‘브랜드 이미지’, ‘기능’때문에 스카이를 구매한 사용자가 다른 제조사에 비해 많았음. 특히 ‘디자인’ 때문이라는 응답이 과반을 넘는 52.7%에 이름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파일이 안열림.....사기 당함....
- kbj***
(2008.04.28 18:24:0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