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론]휴대폰에 대한 소비자 행동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5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소비자행동론]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교수님과 학생들에게 호평을 받았던 팀프로젝트 프리젠테이션입니다.
소비자들의 휴대폰 단말기 및 이동통신사 선택과 관련됀 소비자행동분석을 목적으로 일반인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이메일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결과를 도출하였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물론 성적은 A+이었습니다.
목차
1. 소비자행동 조사소개
1) 조사목적
2) 조사개요

2. 분석결과
1) 휴대폰 단말기
가. 단말기 보유현황
나. 단말기 구매동기
다. 단말기 제조사 선호도
라. 단말기 제조사 선호이유
마. 단말기 제조사별 브랜드 이미지
바. 보유단말기별 사용자특성
사. 휴대폰 구입시 주요정보원
아. 단말기 구입시 주요 고려사항
자. 휴대폰 기능별 제조사 선호도
2) 이동통신서비스
가. 이동통신사 선호도
나. 이동통신사 선호이유
다. 이동통신사별 브랜드 이미지
라. 각 이동통신사와 가장 잘 어울리는 단말기
마. 이동통신사 교체이유
바. 주요 통화시간대
사. 요통화상대방
아. 부가기능 이용경험
본문내용
[ 본문中 ]

단말기 보유현황
1. 휴대폰 사용자의 44%가 현재 삼성 애니콜을 사용
2. 삼성 애니콜은 남성이, 팬택&큐리텔은 여성이 더욱 많이 사용하고 있음
3. 삼성 애니콜은 고연령층에서, 팬택&큐리텔은 저연령층에서 더욱 많이 사용
삼성 애니콜을 보유한 사용자가 전체의 44.0%에 이름
이밖에 LG싸이언 > 팬택&큐리텔 > SK스카이 등의 순으로 현재 보유자가 많았음
남성의 삼성 애니콜 보유율이 여성에 비해 5.7p 높았던 반면,팬택&큐리텔은 여성의 보유율이 2.3p오히려 높았음
삼성 애니콜은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보유율도 높아진 반면, 팬택&큐리텔은 삼성과는 달리 저연령층이 더욱 많이 보유.
SK 스카이는 20대가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이 특징적임
단말기 구매동기
1. SK 스카이 사용자의 52.7%가 단말기 디자인 때문에 현재의 휴대폰을 구입
2. LG 싸이언과 팬택&큐리텔, KTF 에버 사용자의 40%이상은 가격 때문에 현재의 단말기를 구입
삼성 애니콜의 경우 ‘브랜드 이미지’와 ‘통화품질’때문에 구매한 사용자가 다른 제조사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았음
LG 싸이언과 팬택&큐리텔, KTF 에버 경우 ‘가격’을 보고 구매했다는 사용자가 40%이상으로 나타나 ‘가격’이 구매에 미친 영향이 컸던 것으로 나타남
SK 스카이의 경우 ‘디자인’과 ‘브랜드 이미지’, ‘기능’때문에 스카이를 구매한 사용자가 다른 제조사에 비해 많았음. 특히 ‘디자인’ 때문이라는 응답이 과반을 넘는 52.7%에 이름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파일이 안열림.....사기 당함....
  • kbj***
    (2008.04.28 18:24:01)
회원 추천자료
  • 현대카드의 알파벳마케팅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시장 세분화 사례 분석)
  • 분석으로 소비자층의 라이프 스타일을 연구하는데, 구체적인 분석방법에는 행동적 라이프 스타일 분석법, AIO분석법, 태도조사분석법, Life Styling분석법, 사회지향분석법, 생활시스템분석법 등이 있다. 이 중에서 AIO분석법이 가장 널리 쓰이고 있다. ★ 현대카드 소개 ★현대카드의 전신은 다이너스 카드로 다이너스 카드는 1967년 한국관광공사를 대리점으로 처음 상륙하게 되었다.  1995년 8월 대한항공과의 제휴카드를 발급 1996년 9월 대우 오토카드를

  • [감상문] 스틱(Stick)을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분석했다. 수상작들 가운데 89퍼센트의 광고가 여섯 개의 기본 범주 또는 원형으로 분류될 수 있음을 발견했다. 사람들은 보통 기발하고 창의적인 개념은 독창적이고 특이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실상은 여섯 개의 원형에 속하는 메시지야말로 가장 오랫동안 지속되는 법이다. 또한 연구자들은 그들이 발견한 여섯 개의 원형을 토대로 상을 받지 못한 다른 200개의 광고들을 분석해 보았다. 놀랍게도 이런 ‘덜 성공적인’ 광고들 가운데 특정 원형에 속

  • 아웃도어브랜드 스타마케팅 아웃도어 시장 아웃도어 브랜드마케팅 아웃도어 서비스마케팅 아웃도어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대한 응답이 가장 높고 이와 비슷한 수치로 실용성이 그 다음을 차지하였다.반면에 불만족 하였다는 응답을 보면 36%로 디자인에 대해 불만족 했다는 응답이 많았다.디자인은 만족과 불만족 둘 다 에서 가장 큰 수치를 나타내었다.설문지구매하지 않은 학생의 응답70%아웃도어 브랜드 비 선호 81%주변의 부정적인 시선가격부담89%디자인82%개성추구89%conclusion⇒ 통일 속 개성을 살릴 방법 연구.⇒부정적 이미지 쇄신필요conclusion결론STRATEGY가

  • [소비자행동론] 태도, 기억, 구매의사결정 관련 광고 분석
  • 분석이것은 삼성의 컬러레이저프린트 인쇄광고로, 광고는 사진을 통해 인쇄에 걸리는 시간과 커피를 마시는 시간을 비교하면서 인쇄에 걸리는 긴 시간을 강조하고 있다.광고 분석① 문제의 인식: 소비자는 여러 가지 상표 중 어떤 상표를 구매할 것인가에 대한 결정을 내리기 이전에 먼저 어떤 제품을 구매해야하겠다는 욕구 또는 문제를 인식해야한다. 임종원, 김재일, 홍성태, 이유재 『소비자 행동론』 經文社 245쪽 삼성의 컬러레이저 프린트 광

  • [소비자행동론] 휴대폰 케이스사업 창업과정
  • 소비자 행동론 제 5조자료 - 휴대폰 액세서리 판매량휴대폰 액세서리 판매량은해마다 증가하는 추세3달 만에 매출액 200% 증가휴대폰케이스사업 시장분석소비자 행동론 제 5조휴대폰케이스사업 시장수익성매출액 대비 원가 = 40%경비 제외 순이익 = 40%소비자 행동론 제 5 조1. 서 론대한민국 20대의 라이프스타일소비자 행동론 제 5조소비자 행동론 제 5 조1. 서 론대한민국 20대의 라이프스타일20대 Life style편안하고 활동적이며 개성적 이미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