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PS2성공사례를 통한 PS3(플레이스테이션3)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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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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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S란 무엇인가……………………………………………………………………………… 3
Ⅰ PS2의 성공요인 분석
1. 기업의 사명 및 비전………………………………………………………………… 3
2. 2002년 환경 분석…………………………………………………………………… 4
3. 기업 및 사업부 전략 수립……………………………………………………………7
4. 마케팅 전략 수립………………………………………………………………………8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마케팅 믹스 수립…………………………………………………………………… 10
6. PS2 마케팅 전략 성공의 의의………………………………………………………13
Ⅱ PS3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한 제언
1. PS3의 등장……………………………………………………………………………13
2. 2006년 과업환경분석……………………………………………………………… 14
1) 경쟁자 분석
2) 한국 게임시장 분석
3) 소비자 분석
4) SOWT분석
3. 마케팅 전략 수립………………………………………………………………………18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Marketing Mix 수립………………………………………………………………… 20
- 본문내용
-
들어가기에 앞서…
* PS란 무엇인가
SCE가 1994년 출시한 비디오게임기이다. 처음에 PS라는 상표명으로 출시된 이래 PS1,2를 거쳐, 2006년 11월에는 아시아 전체에 PS 3이 출시 및 발매될 예정이다. PS1은 텔레비전에 연결해 텔레비전 화면으로 게임을 보며 전용 컨트롤러로 하는 비디오게임기이다. 기존 게임기와 달리 CD를 매체로 사용해, 출시와 동시에 세계적인 인기를 끌면서 7500만 대 이상이 팔렸다.
Ⅰ. PS2의 성공요인 분석
1. 기업의 사명 및 비전
㈜Sony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CEK)는 세계적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기인 PlayStation?2(이하PS2)비디오 게임기를 대한민국에 정식으로 공급하고, PS2게임 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유통을 담당하는, ㈜Sony컴퓨터엔터테인먼트(이하 SCE)의 한국법인이다. SCEK는 국내 비디오 게임시장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한국의 우수한 게임 개발사들의PS, PS2 그리고 PSP™ (PlayStation?Portable) 게임 플랫폼의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을 지원하고 장려하여 국내 게임시장의 균형적이고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자 2001년 12월 8일 설립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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