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PS2성공사례를 통한 PS3(플레이스테이션3)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PS란 무엇인가……………………………………………………………………………… 3
Ⅰ PS2의 성공요인 분석
1. 기업의 사명 및 비전………………………………………………………………… 3
2. 2002년 환경 분석…………………………………………………………………… 4
3. 기업 및 사업부 전략 수립……………………………………………………………7
4. 마케팅 전략 수립………………………………………………………………………8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마케팅 믹스 수립…………………………………………………………………… 10
6. PS2 마케팅 전략 성공의 의의………………………………………………………13
Ⅱ PS3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한 제언
1. PS3의 등장……………………………………………………………………………13
2. 2006년 과업환경분석……………………………………………………………… 14
1) 경쟁자 분석
2) 한국 게임시장 분석
3) 소비자 분석
4) SOWT분석
3. 마케팅 전략 수립………………………………………………………………………18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Marketing Mix 수립………………………………………………………………… 20
본문내용
들어가기에 앞서…
* PS란 무엇인가
SCE가 1994년 출시한 비디오게임기이다. 처음에 PS라는 상표명으로 출시된 이래 PS1,2를 거쳐, 2006년 11월에는 아시아 전체에 PS 3이 출시 및 발매될 예정이다. PS1은 텔레비전에 연결해 텔레비전 화면으로 게임을 보며 전용 컨트롤러로 하는 비디오게임기이다. 기존 게임기와 달리 CD를 매체로 사용해, 출시와 동시에 세계적인 인기를 끌면서 7500만 대 이상이 팔렸다.

Ⅰ. PS2의 성공요인 분석
1. 기업의 사명 및 비전
㈜Sony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CEK)는 세계적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기인 PlayStation?2(이하PS2)비디오 게임기를 대한민국에 정식으로 공급하고, PS2게임 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유통을 담당하는, ㈜Sony컴퓨터엔터테인먼트(이하 SCE)의 한국법인이다. SCEK는 국내 비디오 게임시장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한국의 우수한 게임 개발사들의PS, PS2 그리고 PSP™ (PlayStation?Portable) 게임 플랫폼의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을 지원하고 장려하여 국내 게임시장의 균형적이고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자 2001년 12월 8일 설립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국제경영학]소니(Sony) 기업분석 및 글로벌 경영전략(A+리포트)
  • 플레이스테이션2를 중심으로 한 게임기의 연결은 플레이스테이션이 단순한 게임기라기보다는 128비트 프로세서, i-Link, USB 등이 내장된 작은 슈퍼 PC로 볼 수 있다. PS2는 콘솔2세대를 대표하는 플랫폼으로서 단순한 게임기라보다는 “가정내 네트워크의 중핵기”라고 할 수 있다. 즉 게임기를 통한 진정한 디지털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소니의 목표가 이 PS2에 있는 것이다.2.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SCE)의 전략(1) 네트워크化 : “연결할 수 있는 모든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34나. 미국 온라인게임 시장의 동향36다. 일본 온라인게임 시장의 동향37VII. 국내 기업 전략-391. 엔씨소프트-39가. 엔씨소프트는 한국의 역사-39나. 리니지41다. 거대시장 중국에 진출 발판 구축-42라.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시사점-42

  • [경영전략] 게임시장 경쟁기업 핵심역량 비교 -닌텐도 소니 비교
  • 성공적인 출시와 마케팅으로 기회를 잡고 있다.2) Weakness타 사의 가격보다 높다. 물론 다양한 기능이 첨가된 기계 자체만 보면 결코 비싼 가격은 아니다 가격 경쟁면에서 불리한 상황이다. 그리고 디지털 통합시대에서 소니만큼 하드웨어를 잘 만드는 회사는 없다는 것이 중론이나, 이를 움직일 수 있는 소프트웨어까지 소니가 과연 표준화시킬 능력이 있느냐에 대해서는 회의적. MS사처럼 운영체제를 장악하기는 힘들 것이라는 예상하고 있다. 또한 10~3

  • [마케팅] Skimming 전략 사례연구(sony의 playstation)
  • < Skimming 전략 사례연구>-SONY의 Playstation< c o n t e n t s >Ⅰ. 서론 - Skimming strategy1. Skimming 전략의 정의2. 스키밍 전략과 high-end 마케팅의 차이점3. playstation의 선정이유Ⅱ. Playstation과 skimming전략1. Playstation의 소개2. Playstation의 스키밍전략과 성공요인3. 시장상황 변화에 따른 전략수정의 필요성Ⅲ. 결론Ⅰ. 서론 - skimming strategy1. skimming 전략의 정의가격은 이익이 생기지 않을 정도로 낮아서도 안되고 수요가 없을 정도로 너무 높아서도 안된다. 원가는

  • 소니, 국제마케팅 - 소개, 역사
  • 성공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일화이다. 그러나 1990년대 들어와 거대한 조류로 등장한 인터넷과 MP3에 발빠르고 대응하지 못한 소니의 브랜드 가치는 조금씩 흔들리기 시작한다. 이에 대해 소니의 시대는 저물었다고 판단하는 목소리가 많은 것도 사실이었다. 하지만 소니는 1990년대 후반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의 출시로 소니 왕국 부활의 계기를 다시 마련했으며, 여전히 세계 시장에서 소니 브랜드 경쟁력은 무시할 수 없는 가치를 지닌 것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