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지니스] 다음(daum)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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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 소개
1) 비전
2) 다음 CI
3) 사업 현황
4) 연 혁

2. 비즈니스 모델
1) 비즈니스 모델 설립 배경
2) 비즈니스 모델 분석
3) 비즈니스 모델의 구성 요소
4) 현 비즈니스 모델의 장점
5) 현 비즈니스 모델의 단점

3. 다음세대 Daum을 위해…
1) 온라인 쇼핑의 물류구조의 개선
2. 주인없는 커뮤니티
3. 소극적인 마케팅 활동과 무선인터넷 진출
본문내용
1. 기업 소개
(주)다음커뮤니케이션은 3,700만 고객과의 접점을 기반으로 아시아 최고의 인터넷 미디어인 www.daum.net 에서 커뮤니케이션, 온라인쇼핑, 엔터테인먼트, 금융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는 인터넷 기업으로 Daum은 휴대폰과 PDA를 통한 무선 인터넷, Daum메신저 등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 확장과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1) 비전

① 인터넷 미디어 기업
인터넷 미디어 기업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회를 잇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세상을 열어 가는 기업으로 이메일 (한메일넷), 온라인 커뮤니티(Daum카페), 온라인 미디어(미디어Daum)등에 기반한 새로운 인터넷 문화를 선도한다. 다음은 창의적인 3,700만 Daum고객들과 함께 다양한 목소리가 한데 어울어지는 조화로운 인터넷 세상을 만들어 가는 기업이다.
② 인터넷 비즈니스 리더
㈜다음커뮤니케이션이 1997년 한국 최초로 개발, 제공한 무료 웹메일 서비스, 한메일넷은 현재 3,700만 이용자들이 제1메일로 사용하고 있는 국내 대표 메일로 자리 잡았다. 1999년에 선보인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 Daum카페는 규모 면에서도 국내 최대이며 생생하고 풍성한 정보, 깊이 있는 토론과 다양한 개성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곳,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뛰어넘는 한국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낸 다음 카페는 세계에서 그 유래를 찾아볼 수 없는 인터넷 서비스이다.
참고문헌
http://dnshop.daum.net/front/qna/CS_Main
www.naver.com
오마이뉴스 2003-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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