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전자상거래 사업계획서] RFID 기술을 활용한 애완동물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제목
2. 사업 및 기업의 목적
3. 배경(환경)
4. 현재 환경에서의 문제 및 과제
5. 문제의 원인
6. 우리의 사업을 통한 대책
7. 기대 효과
8. 위험요소와 대책
9. 세부전략
- 본문내용
-
1. 제목
RFID 기술을 활용한 애완동물 관리
2. 사업 및 기업의 목적
⑴ 사업의 목적
사회 문화 경제적 환경 등의 변화로 인하여 애완동물은 이제 우리 사회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 중 하나가 되었다. 상당수의 현대인들이 애완동물을 기르고 있으며, 텔레비전에서도 애완동물 관련 프로그램이 인기를 끄는 등 애완동물이 예전보다 더욱 우리와 가까워진 것이다. 이러한 추세 속에서 동물병원뿐 아니라 애완동물 전용 과자, 애완동물 용품 백화점 등 애견 산업 또한 성숙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애견 산업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애견에 대한 기본적인 권리나 통합적인 관리 시스템은 아직 미흡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Information Technology(IT) 기술이 급속히 발전하며 여러 분야에 활용되고 있으나 애완동물 관리에는 이러한 기술이 제대로 활용되지 않는 실정이다. 우리는 애완동물을 우리의 친구라 생각하며 애완동물과 주인, 병원 및 혈통 관리 기관에 이르기까지 애완동물 관련 사업 전반을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만드는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목적에서 이 사업을 구상해 보았다.
⑵ 기업의 목표
가장 혁신적이며 사랑받는 Pet care 네트워크 회사가 된다. 투자금 회수 후에는 매년 흑자를 내며, 애견 관련 서비스들을 통합, 네트워크화시켜 애견 관련 사업 자체가 발전할 수 있는 데 이바지한다.
3. 배경(환경)
⑴ 애완동물 시장의 현황
① 국내의 애완동물 시장 현황
ㄱ. 산업 매출 현황
아래 그래프 자료 : 대한애견협회 / 단위(억원)
에서 볼 수 있듯이 산업 매출이 매년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선진국의 선례에서도 쉽게 볼 수 있듯이 국민총생산이 늘어날수록 애완동물 산업이나 기타 부가 산업이 상승세를 보인다. 우리나라 또한 나날이 애완동물에 대한 관심과 관련 산업이 커지고 있으며, 애완동물과 관련한 사업들의 매출 현황도 점점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