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ID 의 정의,특징,국내외도입성공사례,문제점,활성화방안,대학교도서관에서의 활용방안,앞으로의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4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RFID의 정의와 발전 과정등 개념을 알아보고, RFID의 응용 분야와 전망 그리고 과제에 이르기까지 RFID에 관련된 전반적 사항을 제시해보았습니다. 그리고 RFID시스템을 대학교도서관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안도 모색해보았습니다.
잘 참고하셔서 좋은성적받으세요^_^
- 목차
-
1. RFID 개요
1-1. 정의
1-2. 발전과정
1-3. 시스템
1-4. 특징 및 장점
2. RFID 응용
2-1. 응용분야별
2-2. 응용방법별
3. 국내외 도입 및 성공사례
3-1. RFID 국내 도입 사례
3-2. RFID 해외 도입 사례
4. RFID의 과제
4-1. 사회적 문제
4-2. 기술적인 문제
4-3. 환경적 문제
5. RFID 활성화 방안
5-1. RFID 도입을 위해 필요한 절차
5-2. RFID 기술 도입 전략
5-3. RFID 활성화 관련기사
6. RFID의 전망 및 결론
6-1. RFID의 전망
6-2. 결론
7. 대학교에서의 RFID 활용방안
7-1. 활용방안 아이디어
- 본문내용
-
현대 사회를 일컬어 유비쿼터스 사회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지금까지의 공간적 커뮤니케이션 한계를 극복하고 모든 사물에 컴퓨터와 네트워크를 연결해 언제 어느 곳에서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하는 기술은 상당히 발전되어 오고 있다. 현재 유비쿼터스 기반에서 가장 실현가능한 접근인 RFID는 무선라디오 주파수를 이용하여 사물을 인식, 추적, 통제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는 기술로써, 사람의 작업을 요하지 않고도 RFID 리더와 태그를 통해 사물의 이동정보를 포착하여 관련 시스템으로 전달할 수 있다.
산업과 생활 전반에 걸쳐 일대 혁명을 가져올 이른바 무선인식 시스템의 시대가 활짝 열리고 있다. 처음 RFID 시스템은 1950년대에 항공기 식별에 쓰이기 위해서 군사 목적으로 개발이 되었다. RFID 시스템이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되기 시작한 것은 1960년대에 접어들면서부터이다. 점진적인 발전과정을 거쳐 이제야 무한한 잠재성을 폭발하며 다양한 분양에 응용적용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