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e비지니스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1. e비지니스란 무엇인가?
1) e비지니스의 개념
ㄱ.전자상거래와 e비지니스의 차이점
ㄴ.좁은 의미에서 e비지니스의 의미
ㄷ.넓은 의미에서 e비니니스의 의미
2) e비지니스의 도입 배경
3) e비지니스의 구성요소
2. e비지니스는 어떻게 활용 되고 있는가?
1)우리나라 e비지니스의 현황
2) 해외의 e비지니스 현황
3) e비지니스의 사용 사례
3. e비지니스를 활용 했을 때 어떤 기대 효과를 가질 수 있고 향후 발전방향은 무엇인가?
1) e비지니스 활용 효과
ㄱ.e비즈니스 도입의 일반적인 경제적 효과
ㄴ.거시적 경제적 효과
ㄷ. 미시적 경제적 효과
2) e비지니스의 바람직한 발전 방향
ㄱ. e비지니스 활성화를 통한 경제활동의 효율성, 투명성 제고
ㄴ. e비지니스 활성화 방안
4. e비지니스에 대한 우리의 종합적인 의견

본문내용
1)e비지니스의 개념
e-business는 ‘정보통신네트워크의 발전에 따라 변화된 기업활동’을 포괄적으로 지칭하는 용어로 사용되고 있다. IBM이 처음 사용하고 등록한 용어이지만, 이제는 특정 기업이 소유하여 사용하는 용어가 아닌 일반화된 용어로 자리잡았다.


ㄱ.전자상거래와 e비지니스의 차이점
경쟁 용어인 ‘전자상거래(e-commerce)’라는 용어는 ‘상거래’로 한정한다는 측면에서 제한적이고, ‘인터넷 비즈니스’라는 용어는 매체를 ‘인터넷’으로 한정한다는 측면에서 제한적이어서, e-business라는 용어가 가장 포괄적인 용어로 인정되어 사용되고 있다.

ㄴ.좁은의미에서 e비지니스의 의마
좁은 의미에서의 e-business라는 용어는 인터넷과 IT를 이용하여 채용, 구매, 제조, 유통, 판매, 서비스, 계약 등 비즈니스의 여러 활동을 혁신하고 디지털화하여 경영활동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며,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하는 계획적이고 조직된 혁신활동을 의미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론] 다국적호텔기업의 해외진출
  • - 오정환 저, 현학사* 「호텔산업의 왕자들」- 오정환 편저, 기문사* 「호텔경영론」- 고석면 저, 기문사* 「호텔경영학」- 김진섭김혜영 저, 대왕사* 「최신호텔경영론」- 고호석임경환 저, 기문사* 「호텔경영학」- 김경환차길수 저, 현학사* 「호텔경영학개론」- 백산출판사 * 「다국적호텔기업의 해외시장 진입방식 결정요인」- 이동인 저, 박사논문* http://www.sixcontinentshotel.com* http://www.knto.or.kr* http://www.hotelskorea.or.kr* http://www.mct.go.kr

  •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의미, 분류,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특징, 성공 기준,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 성공 조건, 성공 사례, 성공 전략
  •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의미, 분류,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특징, 성공 기준,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성공 조건, 성공 사례, 성공 전략 분석Ⅰ. 서론Ⅱ.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의미Ⅲ.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분류Ⅳ.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특징1. 진정한 수익 모델 창출2. 고객만족 가장 큰 효과3. 전

  • [인터넷경영] 모비스와 e토이즈의 사례
  • 다음 해인 2001년 4월 문닫음E-토이즈의 전성시대에서 몰락까지e-토이즈인터넷 경영무조건 크게 되겠다는 과욕 인터넷 기술을 이용한 월등한 고객 서비스와 편리함의 맹신당시 닷컴 시장에서의 분위기 -> 내실없는 초고속 성장 E-토이즈 몰락의 다양한 원인참고문헌 및 사이트인터넷 경영경영학으로의 초대, 이명호 외, 박영사한국경제 인터넷 신문korea.internet, 이종운인터넷을 활용한 경영정보화, 안중호네이버 오픈사전기타 인터넷 사이트

  • 기업 인적자원관리의 이해와 유형 분석(A+레포트)
  • e-비즈니스는 일년에 한, 두 번의 행사처럼 여겨지던 평가를 언제든지 온라인상에서 가능하도록 하며 평가결과의 통합과 수정이 용이해졌고 나아가 차기 목표를 합리적으로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커뮤니케이션 관리-커뮤니케이션의 대상은 정보이다. 정보란 그것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필요한 시간과 장소에서 필요한 양만큼 습득할 수 있어야 가치가 있다. 이러한 정보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전산수행지원시스템(EPSS,Electronic Performance Support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 총정리
  • 이해를 완벽하게 하고④언행일치의 생활 화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비전 공유에 동참하게 하면서⑤함께노력함으 로써 창의성과 혁신성을 도모할 수있을 경우 새로운 조직 분위기의 조성과 그에따른 경영 성과도 제고 될 수있다(2)지시기반 경영문화의 정착이필요(3)지식의 행동화를 통한 창의성개발①시네틱스 : 서로다른 것을 결합한다②이질발상법 : 같은 대상을 여러 용도로 활용하는 발상법 ③아이다어 마인드 매핑 : 한 장의 종이에ㅐ 머릿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