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사업계획서] 중국 애완동물 인터넷 쇼핑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중국의 IT정책과 기술기반
II. 중국의 역사, 문화, 민족, 환경의 특성
III. 사업계획
<Reference>
본문내용
I. 중국의 IT정책과 기술기반
1. 국가개요
□ 고속 성장하는 중국 경제
-2004년 GDP는 약 1조 7천억 달러
2000~2004년 평균 성장률은 약 8.4%
2004년 1인당 GDP는 1,305 달러
(2004년 한국의 1인당 GDP는 14,000달러)

□ 1•2차 산업에서 2•3차 산업으로 이전하고 있는 중국의 산업구조
□ 인구현황: 중국의 2005년 인구는 약 13억명이며, 15~59세 경제활동 인구는 약 68%인것으로 나타남.

□ 중국의 강점과 약점
▪강점:
․거대한 소비인구, 풍부한 저임 노동력과 고급인력 등 인적기반
․광대한 영토와 풍부한 자원(국토면적 세계 4위)
․높은 경제성장 추세
․강한 제조업 기반(세계의 공장): 세계 500대 기업 중 450개 기업이 중국에 생산체제 구축
․외국인투자의 지속 유입(2003년 FDI 유입액 세계 1위)
․세계 각지의 화교 상권
▪약점:
․경기과열에 따른 경착륙 우려
․무역흑자 과다에 따른 선진국과의 통상 마찰
․금융권 부실 채권 과다
․원자재와 전력난: 석유, 철강, 전력 등 자원 수요 급증
․도농간, 계층간 높은 빈부격차와 실업
․관료주의, 부패
․정치 민구화 요구 증대

2. 중국의 IT정책 추진체계
□ 신식사업부(MII: Ministry of Information and Industry)가 중국 IT산업의 정책을 담당하고 있음(www.mii.gov.cn)
◦ MII는 1998년 우전부(Ministry of Post and Telecommunications)와
전자산업부(Ministry of Electronics Industry)가 통합하여 설립됨
◦ MII의 주요 임무는,
- IT산업 발전 정책에 관한 전반적인 계획 수립, 국민경제 및 사회서비스 정보화 추진
- IT제품 제조업, 통신업, 소프트웨어산업에 관한 법률 제정, 집행,감독
- IT제품 제조업, 통신업, 소프트웨어산업의 기술정책 및 기술표준제정, TV전송망의 기술체계와 표준 제정, 통신설비 인증과 통신단말기설비 관리, IT제품
참고문헌
*인도와 중국의 IT정책 및 현황분석, 정책분석홍보팀 홍효진 연구원, NCA Issue Report 06-09 (2006.5)
*http://blog.naver.com/innotek.do?Redirect=Log&logNo=50007764006
*http://blog.naver.com/innotek.do?Redirect=Log&logNo=50007731325
*http://blog.naver.com/innotek.do?Redirect=Log&logNo=50007760098
*2006-2007년 중국 전자상거래 온라인 지불 분석, iResearch 건홍리서치
*http://www.litea.net/board/view.php?tb=community_ordinarily&category=&idx=15
*http://www.koreaemb.org.c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아시아나항공의 현재와 미래의 마케팅전략 분석
  • 중국경제에 발맞추어 개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또한 중단거리 노선의 강화를 위해서 자카르타에 신규취항, 동남아지역의 노선간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고, 유럽의 런던과 프랑크푸르트에도 신규 취항하여 전 세계를 연결하는 명실상부한 Global Network를 구축하도록 할 것이다.특히 밀레니엄 시대에 접어 들어 레이디 아시아나, 아시아나 리틀즈, 아시아나 캐릭터 월드, 실버 아시아나 등 인터넷 비즈니스 사업의 확장을 통해 연령별, 성별로 다양한 마

  • [인터넷마케팅]인터넷 마케팅 비교 사례
  • 쇼핑몰의 가격정보가 제공된다. 각 인터넷 쇼핑몰들의 가격은 검색 로봇에 의해 자동으로 수집되며, 이 수집된 자료를 기초로 하여 가격을 비교해 준다.2. 인터파크 (Interpark)(1) 회사개요인터파크(구 데이콤 인터파크)는 1995년 당시 데이콤 멀티미디어 전략팀에 근무하던 이기형 사장이 사내 소사장 제도의 일환으로 제출한 사업계획서가 장래성이 있는 사업으로 채택되어, 사내 벤처제도의 일환으로 기존의 회사에서 종사 하고 있는 임직원이 회사에

  • [졸업][전자상거래]인터넷 마케팅 전략과 사례 연구
  • 인터넷마케팅 전략의 수립과 실행이 체계적이지 못하고, 정보기술의 활용에 있어서도 많은 투자와 시간이 필요한다. 일반 소비자들은 구매 행위에 대한 신뢰성과 전자결제와 같은 대금결제 방법 등의 제도적 공신력에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 이런 제도적 공신력의 미비한 점들을 개선하고 기업과 정부의 전자상거래의 발전을 위한 노력이 지속된다는 국내 시장에서도 새로운 전략의 중요성과 함께 인터넷마케팅의 사업 범위도 더욱 커질 것이다. 그러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인터넷쇼핑몰이다.5) 택배 네트워크 : 네트워크시대의 종합물류 사업자편의점(CVS)등을 이용한 택배서비스가 유망비즈니스로 급부상하고 있다. LG25, 훼미리마트, 바이더웨이 3사가 공동으로 e-CVS넷을 설립했고, 세븐일레븐은 롯데닷컴을 통해 독자 택배서비스를 실시, 최근 주유소나 지하철 등을 택배거점으로 이용하는 서비스도 등장하였다.택배업은 전자상거래의 활성화로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부각되고 있다.택배 시장 성장은 90년대 초중반 통신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인터넷쇼핑몰이다.5) 택배 네트워크 : 네트워크시대의 종합물류 사업자▶편의점(CVS)등을 이용한 택배서비스가 유망비즈니스로 급부상하고 있다. LG25, 훼미리마트, 바이더웨이 3사가 공동으로 e-CVS넷을 설립했고, 세븐일레븐은 롯데닷컴을 통해 독자 택배서비스를 실시, 최근 주유소나 지하철 등을 택배거점으로 이용하는 서비스도 등장하였다.▶택배업은 전자상거래의 활성화로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부각되고 있다.택배 시장 성장은 90년대 초중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