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외환카드` 기업분석 및 향후 대안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1 / 2019.12.24
- 3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한국의 신용카드 산업
1. 한국 신용카드 시장 구조
2. 신용카드사 연도별 주요 실적
II. 신용카드 시장을 둘러싼 외부 환경
1. 정부의 규제, 신용불량자 사태, 경쟁심화
2. 소비자 트렌드의 변화
3. 경쟁자 분석
III. 외환카드 자사 분석
1. 외환카드의 개요
2. 외환카드의 시장에서의 위치
3. 시장의 위협
4. 카드시장에서의 기회 요인
5. 내부역량
6. 문제점
IV. 전략의 실행 – 외환 Platinum Card Renewal 전략 [ 스캔들 사례 발표부분 요약]
1. 환경 분석과 전략 수립의 배경
2. 전략의 실행과정과 결과
V. 평가 및 향후 대안 제시
- 본문내용
-
I. 한국의 신용카드 산업
1. 한국의 신용카드시장 구조
한국의 신용카드시장이 정착된 것은 1987년에 제정된「신용카드업법」에 따라 카드전업사가 설립되고 카드관련 사업이 전문화되기 시작하면서부터이다. 신용카드시장은 카드발급자(issuers), 전표매입자(acquirers), 가맹점(merchants), VAN 사업자(value added network service), 그리고 카드이용자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좀더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신용카드업은「여신전문금융업법(일명여전법)」상 4개의 여신전문금융업(신용카드업, 시설대여업, 할부금융업, 신기술금융업) 중 유일하게 허가제이다. 2003년 9월 현재 10개 신용카드 전업사와 14개 겸영은행 등 총 50개사가 활동 중에 있다.
- 참고문헌
-
www.yescard.co.kr 외환카드 홈페이지
www.kamco.or.kr 자산관리공사
www.bestez.com 대우증권 투자 분석표
www.mk.co.kr 매일경제신문
외환카드 인터뷰 자료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