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코카콜라는어떻게산타에게빨간옷을입혔는가` 도서요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2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오늘날 급변하는 마케팅 환경은 마케팅의 앞날을 더욱 어둡게 하고 있다. 산업 간 경계가 무너지고 시장의 글로벌화가 급속히 진전되면서 기업 간 경쟁은 더욱 격화되고 있다. 대부분의 산업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제품 차별화가 더욱 어려워졌다는 점도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는 데 제약조건으로 작용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 니즈는 더욱 다양화되었고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기대수준은 한층 높아졌다. 그래도 다행인 점은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으로 데이터의 수집 , 관리, 분석비용이 현저히 떨어지고 새로운 판매 및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기업의 경영자와 마케팅 담당자들이 위기를 돌파하기 위해 이용할 여섯 가지 마케팅 패러다임을 소개하고 있다. 최근 마케팅 생산성의 저하와 마케팅 효과 측정의 난해성을 해결할 방법으로 CRM, 브랜드 사이언스 그리고 끊임없는 테스트를 통한 학습이 소개되어 있다. 또한 마케팅이 최고 경영층의 장기적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으로 제휴마케팅, 제품 및 서비스 개념의 확장 그리고 다채널 관리를 제시하고 있다. 최근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관리하는 비용이 감소하고, 소비자와 접할 수 있는 채널의 수가 다양화되면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활용할 수 있는 여건은 좋아지고 있다.
이미 우리나라에서도 현주컴퓨터가 천리안, 외환카드가 손을 잡고 공동마케팅에 성공했고, SK의 오케이 캐쉬백은 에어마일스의 마일리지와 유사한 시스템으로 소비자들에게 정착했다. 마케팅 위기의 시대, 기업의 마케팅 위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기업 경영자들과 마케팅 담당자들은 저자가 제시하는 여섯 가지 마케팅 패러다임을 통해 새로운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 코카콜라의 역사를 같이한 코카콜라글자의 스펜서체, 80년된 코카콜라 콘투어 병, 50년 역사의 빨간 원형 아이콘, 1920년대의 마시자 코카콜라, 상쾌한 이 순간이라는 광고문구는 현재에 이르기 까지 거의 변함없이 그대로 사용되고 있다. 이렇듯 코카콜라사는 다른 제품과 구별되어 지는 독특한 브랜드 상표를 만듦으로써 사람들에게 좀더 제품을 오래 기억시키고 또한 그것을 오랜 세월 사용함으로써 친숙함을 느끼해 왔다. 산타클로스와 북극곰 캐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SWOT 분석과 STP 전략 및 4P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SWOT 분석과 STP 전략 및 4P1.코카콜라 (1)기업연혁 및 소개1)연혁2)이념3)브랜드(2)코카콜라 SWOT 분석 (3)코카콜라 STP 전략1)Segmentation2)Targeting3)Positioning(4) 코카콜라 4P MIX2)Price3)Place4)Promotion2.펩시콜라(1)기업연혁 및 소개1)연혁2)브랜드(2)펩시콜라 SWOT 분석(3)펩시콜라 STP 전략1)Segmentation2)Targeting3)Positioning(4)펩시콜라 4P MIX1)Product2)Price3)Place4)PromotionⅡ.참고문헌필자도 평상시 콜라를 마신다. 콜라를 마시면 소화도 잘되

  • [마케팅] 코카콜라의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 코카콜라의 공급력과 인지도는 전 세계를 뒤흔들어 놓았다. (2) 이념코카콜라사는, 사업을 통해 모든 이들에게 이로움과 상쾌함을 제공하기 위해 존재한다. 모든 취향과 상황에 걸친 음료들에 대한 요구를 가진 세계의 모든 소리를 들어야 하기 때문에, 지역을 생각하고, 지역적으로 행동한다. 음료에 대해 사람이 원하는 바는 그들이 누구이며, 그들이 어디 사는지, 그들이 어떻게 일하고 즐기는지, 그리고 어떻게 휴식을 취하며, 재충전하는지를 반영

  • 아마존닷컴의CRM사례
  • 통해 개선되는 것이 아니라, 고객 자신이 아마존에서 겪은 경험, 바로 축적된 고객경험에 의해 이뤄진다. 여기에 재빠르고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즉 Amazon.com Delivers, Custom GiftMatcher, Shop the Web 같은 고객 개개인을 대상으로 한 맞춤 판매전략과 부단한 상호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지금의 아마존을 있게 한 원동력이다.6. 참고문헌성공한 인터넷 기업들의 다섯가지 습관-en@ble 7월호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김병도 저 | 21세기북스

  • [현대경영]KRP 관점에서 본 세계기업의 융합형 경영 사례 조사 및 한국 기업 경영에 대한 제언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서울: 21세기북스, 2004신용인. 『삼성과 인텔』. 서울: 랜덤하우스, 2009.신용휘. 『기업문화에 관한 연구』. 인하대 산업 경제연구소 연구논문집, 1991.신유근. 『경영학원론: 시스템적 접근』. 서울: 다산출판사, 2006.신유근. 『인간존중경영』. 서울: 다산출판사, 2005.신유근. 『한국 장수기업의 성공사례』. 서울대학교 출판부. 2007.신유근. 『KRP경영론』. 서울: 다산출판사, 2007.이준희. 『기업별 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