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세미니스 코리아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7 / 2019.12.24
- 1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troduction
-contents
•Executive summary 2
•Introduction 2
•본문 2
1. 기업소개 2
2. 리더쉽 & 조직 문화 3
3. 조직 구조 6
4. 마케팅 7
5. 재무 & 회계 10
6. 윤리경영 13
•결론 13
•Appendix 15
- 본문내용
-
『본문
1. 기업소개
세미니스 코리아는 채소와 과일의 씨앗을 공급하는 채소종자 육종전문회사이다. 세미니스의 한국지사인 세미니스 코리아는 1998년 IMF 위기 때 국내 1,2위 종묘 기업이었던 흥농종묘와 중앙종묘를 인수하여 설립되었다. 2005년도에 몬산토라는 미국의 화학기업이 본사인 세미니스의 대주주가 되면서 실질적으로 세미니스 코리아도 몬산토의 계열사가 되었다.
세미니스 회사의 비전과 가치: 세미니스는 전 세계 인류의 건강한 먹거리 생산을 위해 끊임없이 투자하고 있다. 특히 이러한 정신은 세미나스 코리아의 소명의식 “농민들의 소득증대 및 경쟁력 향상에 기여함은 물론 더 나아가 맛 좋은 먹거리를 새롭게 만들어낸다”을 통해 알 수 있다. 과거 현재 미래, 항상 변함없는 자세로 세미니스 코리아는 전 세계 세미니스 산하 계열사들과 육종, 기초과학, 생명공학 등의 지식, 정보, 기술을 수시로 공유하여 고품질 종자 공급에 최선을 다한다.
세미니스 코리아의 연구개발: 세미니스는 매년 매출액의 11%를 연구개발비에 투자하여 현재까지 세계 최대의 유전자원을 확보하였고, 우수한 인력과 실험시설로 고품질 종자를 생산, 보급하고 있으며 세계 100여개의 중요한 공공, 개인연구소와 제휴하고 있습니다. 또 총 연구 인력이 620여명으로 업계 최고수준의 연구진을 보유하고 있으며, 새로운 육종 체계와 첨단 생명공학 기법에 필요한 설비의 혁신적인 투자로 우수품종 개발에 전력을 다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세계 최우량 씨앗 창조의 신실이지 보고의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런 세미니스의 혁신적인 농업기술과 국내에서 축적된 종자개발 기술을 접목하여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 참고문헌
-
-E-mail 인터뷰, 이규연. 부사장(CFO). Cross marketing strategy with Takii, Korean price strategy by crops, PT 세미니스 사장(final), Strategic plan of Marketing040804, Strategic promotion plans of Kwandong, CFO interview, 2004년고추신품종특성(발표용2), AsiaSalesOverview-oxnard(1), 조직도, 조직문화, 리더쉽
-신용분석보고서(http://www.kisreport.com) 2006년 5월 16일 자료,
관리번호: 200605190169-990051
-크로스마케팅 http://blog.naver.com/kwanabe?Redirect=Log&logNo=140013441249
-세미니스 본사 홈페이지: (www.seminis.com)
-세미니스 코리아 홈페이지: (www.valuecapture.co.kr),
-고제 배추 불량종자 대책위원회(http://www.gojenong.co.kr/index.asp) 사건 개요
-몬산토 세미니스 인수 (http://blog.naver.com/mna21c?Redirect=Log&logNo=9823520)
-네이버 뉴스[미국 불량 종자에 농민가슴 피멍든다] 04.3.12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47&article_id=0000043833§ion_id=105&menu_id=1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