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지오 광고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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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6.11.02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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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푸르지오 광고평가 선택배경

2. 푸르지오 광고 "포도밟기 편"

3. ‘꽃의 개화’편과 김남주의 ‘미소’편 등
푸르지오광고에서의 반복 concept

4. 감상


본문내용
♬ Hello ! 푸르지오~ ♪

라는 문구로 산뜻한 광고를 접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무엇을 광고 하는 것인지 모른 채 지나쳤었다.
얼핏 보고 지나친다면 이 산뜻한 광고가 환경보호나 환경친화적인 단체의 홍보용 광고가 아닐까 생각할 수도 있겠으며, 아님 수목원이나 관광지의 광고가 아닐까 생각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 광고는 대우건설의 푸르지오라는 아파트 광고이다.

정말 놀라운 발상 그 자체 인 듯하다. 흔히 아파트 광고를 보면 그 아파트의 전체적인 모습이라던지 내부 실내장식 등을 보여주면서 아파트의 좋은 점을 부각시키는 광고메시지를 제시하고 있는데, 푸르지오 광고만은 그렇지 않다. 광고가 끝나고 대우건설의 새로운 아파트, 푸르지오라는 문구가 나올 때까지 아무리 기다려도 아파트광고라기 보기 힘들 정도로 아파트의 모습은 전혀 제시되지 않고 있으며, 단지 아름다운 새소리와 음악소리, 꽃의 개화장면 등 자연이라는 이미지를 김남주라는 모델과 잘 어울리게끔 하여 소비자에게 좋은 이미지를 포지셔닝 하도록 하고 있다.

나 역시 과제를 하기 전 까지 아파트 광고일 줄은 상상도 못했다. 때문에 광고를 유심히 지켜보다가 아파트 광고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는 또 한번 신선한 광고의 충격을 느낄 수 있었다. 그러한 광고의 창의성이라든가 신선함의 힘은 실상 대단한 것 같다. 첨에는 이번엔 또 어떤 광고를 과제로 제출할까 골몰히 생각하다가 김남주라는 배우에 집중하게 되었다. 나는 광고를 접할 때 광고모델이나 정서적으로 좋은 감정을 유발케 하는 광고메시지 또는 창의적이고 참신한 광고를 중요시하는데 특히 광고모델의 영향을 상당히 많이 받는 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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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감사합니다 도움되었습니다.
  • divin***
    (2013.05.30 23:25:41)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 행동론
  • 평가를 받는다. 또한 제품의 소유와 사용에 의해서도 평가를 받을 수 있는데 이 광고는 네스프레소를 사용하는 네스프레소 회원은 모두 특별하다는 문구와 커피를 마심으로써 특별한 대우를 받는 사람들을 보여줌으로써 이 광고를 보는 사람들에게 “당신도 네스프레소를 쓴다면 특별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와 같은 암묵적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4.심상효과상표명이나 슬로건 같은 단어들은 심상을 창출한다. 푸르지오와 같은 광고는 푸른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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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평가를 받지 못했을 뿐 아니라. 출연한 영화는 모두 흥행에 실패했다.하지만 현재 김태희는 LG 싸이언과 올림푸스 뮤, GM대우 마티즈, BC카드, 한국화장품 헤라, 광동 옥수수수염차, 그리고 얼마 전 모델 계약을 한 대우건설 푸르지오 등 전자, 자동차, 금융, 건설은 물론 화장품과 식음료까지 넘나들며 CF 퀸으로서의 위력을 발휘하고 있다. 모델료가 수억원대인 톱클래스 모델임에도 그는 지난해 18편의 광고를 찍었다.“무난하게 예쁘면서도 고급스럽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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