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소비자 행동론
1.비교분석법
비교분석법은 자사의 제품과 경쟁사의 제품을 비교하고 그에 따른 차이점이나 성능의 차이를 보여줌으로써 우위를 차지하는 차별화 전략이다. 이 광고는 타사 제품과 비교해 뛰어난 세정능력과 편리한 사용방법 등을 화면을 분할 하여 동시에 보여줌으로써 자사의 제품의 장점을 보여주는 광고이다
2. 공포소구법
사람들은 지각적 균형을 유지하기 위하여 불안과 공포를 유발시키는 자극을 회피한다. 혹은 불안을 야기시키는 메시지의 방향이 감소되도록 해석하려고 한다. 그러나 이러한 공포소구방법은 공포를 보여줌으로써 그를 예방하기위한 대안을 선택하도록 유도 하기도하는 커뮤니케이션 방식이다. 다음의 광고는 술에 취한 동료가 음주운전 하는 행위를 방치함으로써 동료가 저승사자로 비유되는 사람들과 함께 손을 잡고, 자동차를 타고 떠나는 장면을 묘사함으로써 음주운전은 죽음 이라는 공포를 보여주고 있다.
3.미적 정서적 동기& 사회적 동기
제품들은 두려움이나 질적 생활을 중시, 사회적 관심사와 같은 정서적 분야에 있어서 소비자들의 기본적 가치관에 의해 평가를 받는다. 또한 제품의 소유와 사용에 의해서도 평가를 받을 수 있는데 이 광고는 네스프레소를 사용하는 네스프레소 회원은 모두 특별하다는 문구와 커피를 마심으로써 특별한 대우를 받는 사람들을 보여줌으로써 이 광고를 보는 사람들에게 “당신도 네스프레소를 쓴다면 특별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와 같은 암묵적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4.심상효과
상표명이나 슬로건 같은 단어들은 심상을 창출한다. 푸르지오와 같은 광고는
푸른색을 연상시키는 상표명을 사용함과 동시에 푸른색이 가득한집, 정원, 농장 등 을 보여주고 가족과 아파를 함께 보여줌으로서 녹색 속에서 편안함과 안락함을 느낄 수 있는 따듯하고 포근한 집, 가족적인 집 을 연상하도록 하여, 언어적이고 시각적인 효과를 얻고 있다.
5.자극의 성질- 대조적인 자극- 유머
광고제작시 유머, 동화, 기이한 도해 등 을 이용 하면 시청자들의 주의를 더많이 끌 수 있다. 다음의 광고는 바쁜 여직원이 입술이 터서 립밤을 바르는데 바쁘고 피곤하여 실수로 딱풀을 바르는 장면이다. 보는 시청자로 웃음을 짓게 하고 그 뒤에 바쁘니까 청춘이다! 라는 문구와 함께 HOT6를 먹으면 힘이 나서 이런 피곤을 이겨내고 실수 하지 않는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광고 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과 소비자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내/외부요인
  • 소비자행동의 환경적 영향요인1. 문화2. 사회계층3. 준거집단4. 가족5. 상황참고문헌Ⅰ. 소비자행동의 본질1. 소비자행동의 의의소비자행동의 정확한 의미와 그 연구방법에 대한 통일된 견해는 아직까지 제시되고 있지 못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소비자행동은 시장에서의 활동을 말하며, 그러한 행동의 성격이유방법에 대해 연구하는 학문분야가 바로 소비자행동론이라고 할 수 있다. 소비자행동을 마케팅 활동과의 관계에서 설명하면, 제품이

  • [소비자행동] 소비자행동론(소비자의 심리적 영향,사회적 영향,상황적 영향)
  • 소비자행동 소비자행동론(소비자의 심리적 영향,사회적 영향,상황적 영향)목차소비자행동론Ⅰ. 심리적 영향1. 필요와 동기2. 태도3. 성격과 자아 개념4. 라이프스타일Ⅱ. 사회적 영향1. 문화1) 문화란?2) 가치에 대하여3) 심벌에 대하여4) 의식에 대하여2. 준거 집단1) 준거 집단의 종류 및 영향력2) 준거 집단을 이용한 광고전략3. 가족1) 가족의 구매결정과 광고전략2) 부모와 자녀 관계 및 광고전략4. 구전1) 구전의 중요성2) 구전의 전략적

  • [소비자행동론] 식품회사의 경쟁구도로 인한 소비자의 행동 변화
  • 소비자들의 특성에 대해 더 많이 조사하지 못한 점에 반성하고 있다.Ⅰ. 서론 1) 선정동기소비자행동론 현재 한국의 전체적인 시장으로 보았을 때에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그렇기에 요즘 현대인들의 최대 관심사가 무엇인지 그리고 시대가 어떤 트랜드 시대가 되었는지 생각을 하다가 요즘의 이슈인 웰빙트랜드를 생각 하게 되었다. 그러면서 기존의 기업의 제품과 웰빙의 제품을 비교하면서 차별화된 이미지와 마케팅전략이 어떤 것인지 조사

  • [소비자 행동론] 마케팅과 소비자 행동론
  • 마케팅과 소비자행동소비자행동론소비자행동 개관소비자행동에 관한 정보 : 기업의 마케팅전략 수립에 가장 중요한 투입요소 초우량기업의 조건 (In Serach of Ecellence)(Peter & Waterman) : 고객에의 밀착 사례 : 컨디션, 비락식혜, 워크맨, 겔포스, J&J마케팅컨셉 (marketing concept)    마케팅관리마케팅이란 개인과 조직의 목표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교환을 창조하기 위하여 아이디어, 재화 및 서비스에대한 개념정립, 가격결정, 촉진 및 유통에 대한 계획

  • 소비자행동론3공통) 최근사회적으로 윤리적문제일으킨기업사례 또는 윤리적으로옳은행동한기업사례중 소비자대한의무론권리론공리론정의론상대주의관점에서도출하시오0K
  • 소비자행동론3공통) 최근사회적으로 윤리적문제일으킨기업사례또는윤리적으로옳은행동한기업사례-유한킴벌리-중소비자대한의무론권리론공리론정의론상대주의관점에서도출하시오0K경영학과 소비자행동론3공통 최근 사회적으로 윤리적 문제를 일으킨 기업 사례 또는 반대로 윤리적으로 옳은 행동을 한 기업의 사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소비자에 대한 의무론, 권리론, 공리론, 정의론, 상대주의 관점에서 해당 사례에 대해 다차원적으로 논의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