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인터넷 쇼핑몰에 관련한 소비자행동 조사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3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조사 설계
3. 자료의 분석
4. 결론 및 한계점
5. 첨부자료
- 본문내용
-
a . 조사의 배경
오늘날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우리들은 예전에는 상상하지도 못했던 많은 해택을 누리게 되었다.
기술의 발전 중에서도 특히 두드러진 분야가 인터넷인데 이로 인해서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활동의 전자화가 급속히 진행되는 가운데 일반소비자의 전자화된 시장에의 참여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인터넷이 상업적인 거래활동의 매개체로 활용되기 시작하면서 그 수요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되었다. 이에 많은 기업들이 인터넷 상거래에 뛰어들기 시작하였는데 전통적인 상거래와는 다른 속성 때문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하지만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인터넷 상거래는 앞으로 더욱 발전 해 나갈 것이며 기존 시장을 대체하는 하나의 대안이 되어가고 있다, 이에 많은 기업들이 인터넷 상거래의 특징과 기존 사업과의 차이점을 발견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b. 조사의 목적
인터넷 상거래 중 가장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 인터넷 쇼핑몰은 전통적 상거래와는 많은 차이를 가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구매 형태도 다르게 나타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 오프라인에서 성공적인 기업들도 온라인 쇼핑몰 운영 시 고전을 면치 못하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다
본 보고서는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소비자들의 사용 형태를 분석하고 쇼핑몰 이용자들의 소비자 행동을 분석해서 인터넷 쇼핑몰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주는데 목적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