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금융기관의 인터넷마케팅 사례분석 - 개인화 서비스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인터넷마케팅의 필요성 ---- 4


본론 : 인터넷마케팅의 유형 ---- 7
·고객계정관리 서비스 ----- 5
·차별화 된 회원제 서비스 ---- 6
·유형별 사례분석 ----- 7


결론 : 인터넷마케팅의 나아갈 방향
---- 8

참고자료 ---- 9


본문내용
요즈음 인터넷이 중요한 고객접점으로 자리잡음에 따라 금융기관은 자사 사이트 또는 제휴 사이트를 통한 다양한 마케팅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관계 관리의 중심 수단을 이용되고 있다. 다양한 사례를 통하여 인터넷마케팅의 경향성을 분석해보기로 한다. 그리고 인터넷마케팅의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본다.

금융거래의 폭 넓은 확산으로 이제까지 해 왔던 고객을 직접 만나서 모든 활동을 하던 것에서부터 현재 인터넷을 통한 금융거래는 증권 트레이딩, 인터넷 뱅킹, 보험 가입 등 다른 분야의 상거래보다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고, 실제적으로 인터넷의 효용성을 가장 잘 입증하고 있는 분야이기도 하다. 미국의 경우 2003년 초에 인터넷 뱅킹 100만 구좌를 보유한 은행이 5행으로 증가하였고, 인터넷 주식거래의 경우 2003년 1/4분기에 전년 4/4분기 대비로 69%의 신장세를 보이며 하루 평균 137만 건의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우리 나라도 현재 농협을 비롯한 여수신 기관 모두
참고문헌

강호병(2000). E-Business : 금융산업의 뉴 메가 트렌드. LG경제연구소 보고서. LG경제 연 구소.
김기서(1999). 「선진금융으로 가는 고객 세분화 마케팅」. 서울:고원.

삼성금융연구소(1998).「프라이빗뱅킹의 이해와 도입방향」.서울:삼성금융연 구소.

삼성금융연구소(1998).「디지털세대보험 마케팅 전략」. 서울:삼성금융연구소.

아이비즈넷(2000).「인터넷 비즈니스 」. 서울:21세기북스.

Anderson Consulting(1999). Customer Relationship Marketing. Tokyo:Toyo Keizai.
(권태경/양경미 역(2000)「디지 털 시대의 성공마케팅 기법 CRM 」. 서울:대청)

이경엽(1998). 「금융기관 마케팅 전략」. 서울:미래와 사람들.

Philip Evans and Thomas Wurter(1999).Blown to Bit.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보스톤컨설팅 역(1999).「기업해체와 인 터넷 혁명」.서울:세종서적) 末松千尋(1999).



인터넷 사이트

http://www.yodlee.com
http://www.quiken.com
http://www.nissay.co.jp
www.dai-ichi-life.co.jp
www.i-biznet.com
http://www.mk.co.jp
www.nnb.nikkeibp.co.jp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부실, 내용 부족, 매우 허접함.
  • joonh***
    (2006.10.14 05:50:53)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