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금융기관의 인터넷마케팅 사례분석 - 개인화 서비스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7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금융기관 대출업무, 금융기관 구조조정, 금융기관 건전성감독강화, 금융기관 신용등급평가,인터넷마케팅
- [교육마케팅] 칭기스칸의 리더십 혁명(디지털 노마드)의 마케팅적 성공요인 분석
- 현대카드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금융서비스와 금융중개서비스, 국경간 금융서비스, 금융서비스와 종합금융서비스, 전자금융서비스, 금융서비스와 모바일금융서비스, 원스톱금융서비스, 금융서비스와 은행서비스, 개인화서비스, 귀족마케팅서비스
- [E-BIZ]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경쟁력, 장애요인,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현황, 재무관리,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실천 방향 분석
- 목차
-
서론 : 인터넷마케팅의 필요성 ---- 4
본론 : 인터넷마케팅의 유형 ---- 7
·고객계정관리 서비스 ----- 5
·차별화 된 회원제 서비스 ---- 6
·유형별 사례분석 ----- 7
결론 : 인터넷마케팅의 나아갈 방향
---- 8
참고자료 ---- 9
- 본문내용
-
요즈음 인터넷이 중요한 고객접점으로 자리잡음에 따라 금융기관은 자사 사이트 또는 제휴 사이트를 통한 다양한 마케팅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관계 관리의 중심 수단을 이용되고 있다. 다양한 사례를 통하여 인터넷마케팅의 경향성을 분석해보기로 한다. 그리고 인터넷마케팅의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본다.
금융거래의 폭 넓은 확산으로 이제까지 해 왔던 고객을 직접 만나서 모든 활동을 하던 것에서부터 현재 인터넷을 통한 금융거래는 증권 트레이딩, 인터넷 뱅킹, 보험 가입 등 다른 분야의 상거래보다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고, 실제적으로 인터넷의 효용성을 가장 잘 입증하고 있는 분야이기도 하다. 미국의 경우 2003년 초에 인터넷 뱅킹 100만 구좌를 보유한 은행이 5행으로 증가하였고, 인터넷 주식거래의 경우 2003년 1/4분기에 전년 4/4분기 대비로 69%의 신장세를 보이며 하루 평균 137만 건의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우리 나라도 현재 농협을 비롯한 여수신 기관 모두
- 참고문헌
-
강호병(2000). E-Business : 금융산업의 뉴 메가 트렌드. LG경제연구소 보고서. LG경제 연 구소.
김기서(1999). 「선진금융으로 가는 고객 세분화 마케팅」. 서울:고원.
삼성금융연구소(1998).「프라이빗뱅킹의 이해와 도입방향」.서울:삼성금융연 구소.
삼성금융연구소(1998).「디지털세대보험 마케팅 전략」. 서울:삼성금융연구소.
아이비즈넷(2000).「인터넷 비즈니스 」. 서울:21세기북스.
Anderson Consulting(1999). Customer Relationship Marketing. Tokyo:Toyo Keizai.
(권태경/양경미 역(2000)「디지 털 시대의 성공마케팅 기법 CRM 」. 서울:대청)
이경엽(1998). 「금융기관 마케팅 전략」. 서울:미래와 사람들.
Philip Evans and Thomas Wurter(1999).Blown to Bit.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보스톤컨설팅 역(1999).「기업해체와 인 터넷 혁명」.서울:세종서적) 末松千尋(1999).
인터넷 사이트
http://www.yodlee.com
http://www.quiken.com
http://www.nissay.co.jp
www.dai-ichi-life.co.jp
www.i-biznet.com
http://www.mk.co.jp
www.nnb.nikkeibp.co.jp
자료평가
- 자료부실, 내용 부족, 매우 허접함.
- joonh***
(2006.10.14 05:50:53)
회원 추천자료
- 빅데이터의이해4공통)다음을 설명하시오,데이터과학자, 빅데이터기업, 공공기관에서 빅데이터를 이용하여 얻은 최신 성과를 낸 국내외의 사례를 바탕으로 정리하시오0k
-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실패사례] 마케팅 성공사례와 마케팅 실패사례를 통해 본 향후 마케팅의 과제 및 역할 분석
- [정보전략] 운영 e-CRM 시스템 구축 전략
- 경영경제 CRM 레포트
- 데이터 경제란 무엇이며, 어떻게 진화하고 있는지 금융플랫폼에서 왜 데이타가 중요한지 금융플랫폼에서 데이터는 어떻게 사용되어지는지 마이데이터의 실제 적용 사례 및 원리, 데이터가 중요한 만큼 개인정보보호도 중요한데, 이를 위반하면 어떻게 되는지, 더 나아가 회사는 어떻게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는지 등 여러분이 데이터 경제 시대에 데이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