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대학생이 보는 통신사별 핸드폰 요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조 사 목 적

조 사 의 내 용 과 조 사 방 법

조 사 결 과

조 사 결 과 의 요 약 및 분 석

결 론 및 한 계 점 ( 대 안 )

본문내용
1. 조사목적
불과 10년전 까지만 해도 이동통신 기술은 차세대 기술의 대표주자로서 많은
사람들의주목을 받았었다. 하지만 현재 이동통신은 더 이상 차세대 기술이 아닌
가장 경쟁이치열한 산업의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더불어 세계적으로는 이동
통신 성장률이 급속도로 상승하는 추세이지만, 이동통신 선진국이라 불리는 우리
나라의 경우 이동통신사 가입자수는 약 3400만명(SKT 2000만명, KTF 900만명,
LGT 400만명)으로 03년부터 성장률이 급속히 낮아져, 현재 시장은 포화상태에
근접하는 형태를 보이며, 사업자간 경쟁이 신규가입자 확보가 아닌 타회사 가입자
전환으로 바뀌는 양상이다.
그렇기 때문에 핸드폰 사용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유행에 민감한 중요한 사용자
라고 판단되는 대학생들이 사용하는 통신사별 핸드폰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였다.

2. 조사의 내용과 조사방법
가. 조사내용
(1) 이동통신 이용실태
(가) 가입통신사
(나) 통신사 선택시 최우선 고려사항
(다) 요금민감도
(라) 서비스 만족도
참고문헌
■ 『마케팅 조사원론』제 3판, 안광호임병훈 저 / 법문사
■ 『마케팅 조사실무』, 김봉관한경성 저 / 진영사 /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 번호이동성제도 시행 이후 sk텔레콤의 고전
  • 마케팅 조사론 3조 010-6314-5221※ 설문지 작성방법1. 선택하는 질문에는 해당되는 곳에 ∨표시로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2. 주관식은 간단하게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성 별 (남) (여) 나이 : 만 ( )세 현재 사용하고 계신 이동통신사는 어디입니까? (SKT) (KTF) (LGT) 한달 평균 사용하는 핸드폰 요금은 어느정도 입니까? (기기할부금 제외)① 3만원 미만 ② 3만원~5만원 ③ 5만원~7만원 ④ 7만원~10만원 ⑤ 10만원 이상 현 이동통신사를 이용한지

  • SKT T-LIVE 마케팅 전략(4P, STP, CRM, SWOT) 분석
  • 마케팅 가능SKT는 기존의 2G에서 1위를 점유하고 있으므로 새로운 시장인 3G에서도 1위를 점유한다면 이동통신 산업에서의 자리를 더욱 확고히 할 수 있으며, 이는 새로운 수입원이 될 수 있다.4. THREAT①데이터 요금제의 높은 요금 동영상 데이터 요금에서 SHOW의 경우 0.5KB에 0.45원밖에 나오지 않지만 T라이브는 0.5KB에 0.9원으로 T라이브가 두 배나 비싸다. 웬만한 영화 한 편 보면 10만원을 훌쩍 넘는다는 계산이 나온다. 양사 요금을 비교하면 전반적으로

  • [졸업][광고] 광고가 제품구매에 미치는 영향 -이동통신 사례
  • 조사에 이용하였다.표Ⅳ-1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구분빈도백분률성별남10050%여10050%연령10대4020%20대4020%30대4020%40대4020%50대4020%직업중고등학생40대학생21직장인100주부25기타14가계 월 평균소득150만원미만60150∼250 미만59250∼350 미만45350∼450 미만18450만원 이상18핸드폰 사용 기간1년 미만341∼2년573∼5년646∼10년3310년 이상12표Ⅳ-2 사용중인 이동통신업체구분SKKTFLG성별남563410여452827연령10대

  • [졸업][마케팅]번호의 이동성 도입에 따른 Brand switching 의도에 관한 연구
  • 마케팅 원론, 학현사(2001)원태연, 정성원, 통계조사 분석, SPSS 아카데미(2001)유기주, FCC의 2000년 미국 이동전화 서비스 시장 분석, 정보통신정책(2001.7.26)유영현, 이동통신 번호 이동성 이용 의향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한 분석,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2003)유필화∙ 김용준∙ 한상만, 현대 마케팅론, 전영사(1998)윤두영, 미국 이동전화 서비스 시장의 현황, 정보통신정책(2002.8.16)윤상근∙ 구자룡∙ 최천규, 고객만족도 조사방법 실무지침서, 한국

  • [인터넷마케팅] NHN `네이버` 마케팅전략 분석
  • 마케팅은 인터넷 이용시간 및 검색 빈도율이 가장 높은 19~29세의 대학생 및 신세대 직장인들을 메인 타겟으로 전개된다. 이들이 사회의 중심축을 형성하고 있고, 구전효과와 그 파급력이 가장 높은 집단이라는 조사 결과에 의해서이다. 초기 광고 후기 광고네이버 지식 검색 서비스 보다 많이 알리고 방문 유도~>호기심 자극, 인지도 제고예) 야한생각을 하면 머리가 빨리 자란다?오리털파카는 있는데 왜닭털파카는 없지?실생활에 도움이 되고 좀 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