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비교] 이동통신 3사(SK Telecom, KTF, LG Telecom) 조직문화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 1. 조직문화에 대한 전반적 이해
PART 2. SK Telecom 의 조직문화
PART 3. KTF 의 조직문화
PART 4. LG Telecom 의 조직문화
PART 5. 세 기업의 조직문화 비교
모기업과의 비교
- 본문내용
-
PART.1 조직문화에 대한 전반적 이해
1. 조직문화의 개념
☞ 한 기업이 설립되어 시간이 흐르게 되어 그 기업에 조성되는 독특한 분위기나 풍토
사원들에게 의식적 무의식적으로 공유된 가치관, 신념, 태도, 행동양식 등으로 아무런 의 심 없이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새로운 구성원에게도 자연스럽게 전수
☞ 기업마다 또 그 기업이 속한 산업에 따라서 많은 영향을 받음.
한 산업 내에서도 각 기업마다 그 기업이 성장과정에서 형성되고 영향을 미쳐 온 요인 들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많은 문화적 차이를 보임
2. 조직 문화의 구조와 전수
☞구성원들 사이에 공유된 가치나 규범(shared value and norms), 또는 공유가치와 행동 특성을 나타내는 조직문화는 결국 그 기업의 이념(philosophy)과 비전(vision)으로 표현 됨
▶이념(philosophy)과 비전(vision)
→이념은 기본적으로 있어야 할 기업의 모습을 의미
비전이은 기업이 도달해야 할 최고의 목표로 특정한 시간과 공간에서의 기업의 바람직 한모습을 의미
․ 존재이념 : 기업의 사회적 존재의의로서 기업의 사명을 일컬음
․ 장기비젼 : 기업의 일정시간과 공간에 있어서의 미래의 모습으로 성장전략이나 사업영역
․ 경영이념 : 기업의 의사결정과정에서 강조되는 조직의 가치
․ 사원정신 : 직장생활에서 개인적으로 갖추어야 할 정신적인 자세인 사원정신
이러한 조직문화는 전설, 의례와 의식, 물질적 상징, 독특한 은어 등을 통해 기업 구성원들에게 전수되어진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