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운송론] 국제 로지스틱스(국제물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글로벌 기업의 국제경영활동 변화
1. 글로벌 기업

II. Global Logistics의 개념 / 범위 / 주요 과제
1. 물류 (Logistics)
2. Global Logistics

III. Global Operations & Logistics의 Integration
1. Global operations
2. Global Operations & Logistics의 Integration
본문내용
I. 글로벌 기업의 국제경영활동 변화
1. 글로벌 기업
⑴ 글로벌 기업의 정의
국제기업은 기업이 세계화가 되어 가는 과정에 있는 기업으로서 국제적 기업 활동이 기업 내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자국 내에서 행하여지는 기업 활동의 비중보다 상당히 높은 기업을 의미하는 용어이다. 그리고 다국적 기업은 이미 세계화가 진행되어 전 세계를 대상으로 시스템 통합적인 차원에서 기업 활동을 하는 기업군을 말하는 용어이다. 여기에서 알 수 있듯이 국제기업은 아직 세계화 글로벌화가 완전히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현재 세계화 글로벌화를 이루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하고 점차적으로 세계 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는 기업을 말하는 것이고, 다국적 기업은 이미 세계화 글로벌화가 완전히 이루어져서 전 세계를 대상으로 단순히 기업 활동을 수행하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의 시장을 자기 기업의 시스템으로 통합하고자 하는 활동을 수행중인 기업이라 할 수 있다.
⑵ 글로벌 기업의 등장 배경

① 소비자들은 기존의 서비스보다 더 신속하고 정확한 인도를 요구한다.
: 이러한 소비자들의 요구는 기업으로 하여금 신속한 수 / 배송, 효율적인 보관과 하역, 적정재고관리를 필수적인 요소로 만들고 있다.
② 네트워크 환경의 변화
: 네트워크 환경의 변화는 제품에 대한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제품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를 요구하고 있어 물류관리를 더욱 어렵게 만들고 있으며 이로 인해 물류부문에 있어서의 경쟁력이 바로 기업의 경쟁력으로 인식될 만큼 그 중요도가 더해 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 운송론 DHL EXPRESS
  • 로지스틱스 최강의 기업전세계 220개 국가에서 오퍼레이션을 하고 있다. DHL의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통하여 약 5%의 국제 무역량을 담당하고 있다.315,000명을 초과하는 인력을 갖춘 DHL은 거의 무한대의 물류 필요 건수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한다.1million명의 고객과 상호 관계 또는 거래하고 있다.매 시간당 기업 소개 – 숫자로 본 DHL **5개 대륙에 세계 최대의 배송 네트워크 중 하나를 유지하며 우편 및 B2C 소포에 대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 국제물류운송론
  • 물류자회사들을 중심으로 모기업의 글로벌화 과정에서 동반 진출• 주요 사례: 글로비스, 범한판토스 등해운선사• 국내 주요 선사가 기항하는 항만을 중심으로 영업네트워크 강화 관점에서 진출• 주요 사례: 현대상선, 한진해운, SK해운 등국제물류주선기업• 국내 기업들의 수출입 물량 처리를 위해 중견 국제물류주선 기업을 중심으로 지역전문기업 형 태로 진출 추진• 주요 사례: 해우GLS, 선진해운항공, 에코비스로지스틱스 등국내 물류기

  • 한진 해운국 제물류 운송론
  • 물류(3PL) 사업수리 조선소 사업항만 용역/ 개발/ 하역창고업선박 매매 및 용대선영농사업사업부문사업부문구체적용도매출액(비율)해운업컨테이너선일반 잡화 수송82.4%벌크선전용선특정화물(철광석,석탄)수송5.7%재래선일반 잡화 수송5.3%특수선LNG, 유류 수송2.7%기타터미널, 3PL등용역제공 등9.8%SWOT선박 정시율 세계 1위세계 시장 점유율 9위(3.3%, 국내 선사중 1위) 주가, 신용도 추락회사채 미매각률 증가(동양사태로 불안감 증

  • 국제복합운송의 특징 및 발전방향
  • 물류비용을 증가시킴리베이트 수수에 관한 개선방안정당한 업무집행에 대한 대가로 인정되는 리베이트에 대해서는 정상적인 세금계산서에 의해 수수료로서 수수될 수 있도록 추진 세금계산서가 수수되지 않는 리베이트 수수에 대해서는 강력한 단속 시행부도덕한 기업주의 불법 비자금 조성으로 활용됨물류산업 발전 저해요인이 되고 있음출 처 복합운송 실무 – 김종수 외(두남출판)화물운송론 – 한국물류정보(로지스틱스21)http://www.yonhapnews

  • [국제물류론] 한진택배의 Door-to-Door 서비스 개선방안
  • 물류비용과 국내 기업의 경쟁력 시너지 효과 증징 방안을 연구하고자 지금부터 미국 FedEx와 UPS의 기업연구를 하고 현재 국내 물류기업 중 가장 오래되고 항공과 해운 그리고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한진택배와의 비교 분석을 통해 국내 물류기업의 개선방안 및 경쟁력 강화방법을 연구하고자 한다. FedEx의 서비스FedEx사는 212개국 13만여 개 도시를 망라하는 방대한 물류네트워크를 가지고 하루 300만 건의 화물을 처리하는 세계최대의 국제 Logistics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