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SK의 미국진출과 이동통신 서비스 확대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주제선정 동기
-각 국의 이동 통신 시장 환경 분석
*대만
*UAE-두바이
-힐리오 서비스 진출국 캐나다로 선정
1. 캐나다 선정이유
2.캐나다 시장 분석
-STP수립
-4P전략
-힐리오의 캐나다 진출 SWOT 분석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주제선정 동기
버스에서 핸드폰으로 TV를 보거나 게임을 하는 모습은 이제 우리에게 익숙한 풍경이 되었다. 최근 몇 년간 급속도로 성장해 온 휴대 인터넷 서비스 덕분이다. 이런 휴대 인터넷 은 상용화 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우리나라 젊은이들의 문화코드가 되었지만, 의외로 미국을 비롯한 여타 선진국들에선 아직 낯설다. 이를 통해, 우리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서비스들이 국제시장에서는 매력적인 상품이 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러한 현국에서, 세계최고의 기술을 자랑하는 통신산업의 미국진출은 반가울 수 밖에 없다. 단순히 어떤 제품을 수출하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를 수출하는 형식이기에 더욱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다. 이런 점에서 SK의 미국진출을 기반으로 타 지역으로의 서비스 확대 방법을 모색해 보았다.
우선 힐리오 서비스 진출 시장을 선정하기 위해 시장성이 있다고 생각되는 나라들을 분석해 보았다.
-각 국의 이동 통신 시장 환경 분석
*대만
대만은 아시아 국가 가운데서 비교적 고도의 통신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나라이다. 대만의 2000년에 들어 유선전화 보급률과 이동전화 보급률은 가각 58%와 79%를 상회함으로써 이동전화 및 데이터 통신서비스를 추진하는 데 있어 충분한 토대를 구축하고 있으므로, 정보통신산업의 발전이 잘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동아시아 경제호랑이의 하나인 대만은 1990년대를 통틀어 평균 6% 이상의 경제성장을 이룩하여 왔고, 경제기반 및 산업구조와 우리나라와 비슷해 반도체, PC, 가전 등 국제시장에서 우리나라와 경쟁하는 아시아의 경쟁국이다.
대만의 이동 통신 사용자들은 폰 꾸미기서비스와 다운로드 시간을 중요시 여기고, 콘텐cm제공업체의 서비스도 중요하게 생각 한다고 한다.
(ETN 뉴스2004,3.1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