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브랜드 미샤 향후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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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2006년 저가화장품상반기 상황
미샤의 현재 상황은?
소비자가 바라본 미샤의 이미지는?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브랜드 수명주기를 통한 문제점 도출
문제점 도출
Swot 분석
Positioning(독립된 brand shop)
Case Study(실패)
Case Study(리포지셔닝)
브랜드아이덴티티
Target
Target 특성
브랜드컨셉도출
product
place
promotion
본문내용
2006년 저가화장품상반기 상황
현재 화장품 브랜드숍은 '미샤'(전국 2백55개),'더페이스샵'(2백40개) 등 저가 프랜차이즈 형태와 가맹점 방식은 아니지만 직거래 유통방식으로 운영되는 태평양 '휴플레이스'(3백60여개),LG생활건강 '뷰티플렉스'(61개) 등 총 1천여개로 추정
8000억원대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삼성경제연구소2006)

저가화장품시장이 현재 포화상태이는 하나 소비자의 강한 니즈로 당분간은 지속적인 성장을 해나갈것으로 예상됨
미샤를 비롯하여 더페이스샵, 스킨푸드, 뷰티크레딧의 2강 2중
기존의 가격경쟁싸움에서 차별화된 브랜드이미지 구축싸움으로 전개
매장인테리어 혁신(리뉴얼)

미샤의 현재 상황은?
2005. 2 코스닥에 56,000원으로 상장 -> 2005.7월까지 44800원으로 주가의 지속적인 유지 -> 2005.8. 25700원으로 주가 급격하락-> 2006. 4. 현재 주가 17000
반면 더페이스샵에 납품하는 코스맥스는 1.64% 오른 6190원에 마감,종가 기준으로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으며 이 회사는 지난 5월 이후 338%나 치솟은 반면,에이블씨엔씨는 같은 기간에 55% 하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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