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저가화장품상반기 상황
미샤의 현재 상황은?
소비자가 바라본 미샤의 이미지는?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브랜드 수명주기를 통한 문제점 도출
문제점 도출
Swot 분석
Positioning(독립된 brand shop)
Case Study(실패)
Case Study(리포지셔닝)
브랜드아이덴티티
Target
Target 특성
브랜드컨셉도출
product
place
promotion
본문내용
2006년 저가화장품상반기 상황
현재 화장품 브랜드숍은 '미샤'(전국 2백55개),'더페이스샵'(2백40개) 등 저가 프랜차이즈 형태와 가맹점 방식은 아니지만 직거래 유통방식으로 운영되는 태평양 '휴플레이스'(3백60여개),LG생활건강 '뷰티플렉스'(61개) 등 총 1천여개로 추정
8000억원대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삼성경제연구소2006)
저가화장품시장이 현재 포화상태이는 하나 소비자의 강한 니즈로 당분간은 지속적인 성장을 해나갈것으로 예상됨
미샤를 비롯하여 더페이스샵, 스킨푸드, 뷰티크레딧의 2강 2중
기존의 가격경쟁싸움에서 차별화된 브랜드이미지 구축싸움으로 전개
매장인테리어 혁신(리뉴얼)
미샤의 현재 상황은?
2005. 2 코스닥에 56,000원으로 상장 -> 2005.7월까지 44800원으로 주가의 지속적인 유지 -> 2005.8. 25700원으로 주가 급격하락-> 2006. 4. 현재 주가 17000
반면 더페이스샵에 납품하는 코스맥스는 1.64% 오른 6190원에 마감,종가 기준으로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으며 이 회사는 지난 5월 이후 338%나 치솟은 반면,에이블씨엔씨는 같은 기간에 55% 하락
화장품 브랜드 『미샤』Ⅰ. 미샤 선정 동기지난 2000년 대한화장품공업협회가 집계한 국내 화장품 업체는 178개로 나타났다. 지난 97년 130여개에 불과했던 것에 비하면 국내 화장품 시장도 매우 커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전국 1만2864개(주간 코스메틱 집계, 2001년 10월 기준) 화장품 전문점들은 최근 인터넷 쇼핑몰의 등장과 방문 판매 시장의 활성화, 홈쇼핑의 발전 등으로 인해 극도로 점유율이 낮아지고 있는 형편이다. 실제 화장품 전문점의 개수는
MISSHA마케팅기획 보고서1. 보고서요약‘미샤’는 1999년 이래 저가격 전략을 구사하며 화장품 시장의 신규 시장을 창출, 장기간의 경기 침체로 인한 양극화로 야기된 소비감소를 극복하고 업계에서의 입지를 날로 증가시켜 왔다. 현재 저가화장품 중 브랜드 인지도 1위를 고수하고 있는 미샤는 기존의 저가정책을 포기하고 가격을 올리며 명품 화장품 브랜드와의 비교마케팅을 통해 또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2009년 9월 3일, 미샤 화장품을 운영하
MISSHA 마케팅전략Ⅰ. 서론1. 미샤 기업 소개(1) 미샤 기업미션(주)에이블씨앤씨 : 2000년 미샤 온라인 브랜드 런칭여성 포탈 뷰티넷을 기반으로 미샤 런칭타겟 : 20~30대의 여성 및 남성해외21개국 484개 매장, 국내 380여개 매장 보유(2) 미샤 연혁미샤는 2000년 MISSHA 온라인 브랜드 런칭을 하며 인터넷 사이트인 뷰티넷에서 정식판매를 시작하였다. 그리고 2002년 4월 오프라인매장 1호점을 이대에 오픈하였다. 그 이후 중저가화장품 브랜드로 자리를 잡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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