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삼성증권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기업개요
-CEO의 경영철학
-조직문화

*환경분석
-시장분석
-경쟁자 분석
-대신증권
-현대증권
-LG투자증권
-굿모닝증권

*마케팅 전략
-4p 전략
-상품개발(product)
-가격결정(price)
-촉진 전략(promotion)
-유통 전략(place)
-positioning 전략의 방향과 배경
-고객만족 전략
-성과분석 및 향후 전략
-성과분석
-향후전략
-성공사례
본문내용
국내 증권시장은, 국민소득의 증가와 기업의 적극적인 직접금융 이용, 정부의 각종 제도 정비 및 증시 육성책 등에 힘입어, 국민 경제적 역할이 크게 높아졌다. 또한 경제가 성장하고 개인소득이 증가함에 따라 저축이 증가하고 금융자산의 축적이 늘어남에 따라 자산의 운용형태도 실물저축에서 금융저축으로 이전되고 있으며, 금융저축 중에서도 안정성과 거래적 동기에 의한 현금보유나 은행예금 위주에서 점차 수익성을 중시하는 유가증권 저축으로 바뀌게 되었다. 1968년 12월 증권거래법의 개정으로 인한 증권회사의 규모에 따른 업무분담은, 1976년 12월 증권거래법 전면 개정을 통해 위탁매매, 자기매매업무, 인수주선업무 등 크게 3가지로 나눠지는 등 변화를 맞게 되었다. 정부는 몇 개의 업무를 맡는가에 따라 자본금 요건을 강화하였다. 또한 1992년 1월부터 자본금 규모별 영업 업무 제한제도는 폐지되었으며, 1995년 현재는 한 종류 이상의 영업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자본금이 500억 원 이상이 되어야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은 좋으나 2000년도꺼로 보입니다.
  • nice3***
    (2008.05.17 23:28:21)
회원 추천자료
  • (경제학과 3학년D 형)한국의 재벌총수나 일가족의 적은 주식소유율에 반해 재벌그룹을 소유할수 있는 이유
  • Ⅰ. 서론얼마 전 한 언론기관의 조사에서 이건희 회장의 보유주식 가치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값으로 나타났다고 보고하였다. 그러나 실제로 이 회장이 보유하고 있는 지분의 비율은 그리 높은 수치가 아니다. 이렇게 적은 지분율로도 삼성그룹의 경영권을 확보할 수 있는 이유는 이 회장의 리더십과 탁월한 경영능력으로 내국 및 외국인 투자가들의 선호도가 높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그렇다면 과연 한국의 재벌 중 가장 큰 회사인 삼성그룹의 최대

  • [국제물류]아시아나 항공 서비스경영 전략
  • 경영체제 → 탄력적 가격전략, 서비스 품질 향상, 자금 조달 능력 향상세계화항공사간 제휴를 통한 공동노선 운영외국인 투자한도 확대, 외국항공사의 지분참여→경영의 세계화정보화인터넷 예약,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항곡권 경매정보 네트워크화 구현초대형화항공사의 대형화 → 진입 장벽 강화, 시장 지배력 상승글로벌 제휴 네트워크로 규모의 대형화 가중시장 환경 분석 – 시장 환경 변화급변하는 환경 속항공사들의 변화마케팅 기

  • [귀족마케팅] 귀족마케팅 전략
  • 분석(1) 한미은행(2) 신한은행(3) 하나은행(4) 한빛은행(5) 시티은행(6) 삼성증권6) 우리나라의 PB 정착을 위한 방안(1) 고객의 요구를 파악(2) 효율적인 시스템 구축(3) 전문가의 육성(4) 고객과의 relationship구축(5) 경영자의 의지(6) 제도적인 뒷받침 결(結) 마케팅 전략 ??기(起)한 벌에 몇 백만 원 씩 하는 아르마니 정장에 까르띠에 시계를 손목에, 페레가모 구두를 신고 B.M.W.를 몰고 다니면서 엄청난 소비를 하는 사람들을 우리는 불과 얼마 전까지

  • [서비스마케팅] 삼성생명 VS AIG생명
  • 분석-AIG생명T*넓은 네트워크 *충성고객 *고객지향적 *다양한 상품,넓은 선택,보장의 폭 *부담없는 보험금 *틈새시장공략 *잠재고객*많은 경쟁사 *CEO의 분식회계사건SOWT*상위 점유율이 낮아 기존이미지에 위협 *마케팅의 차별화 실패삼성생명한국내시장점유율1위(40%)전세계100만 달러 원탁회의(MDRT)회원최다보유 개방형 고객플라자 고객 섬김 경영차별화된 아시아 시장 전략Future30+Freedom50+ 삼성생명의 차별화개방형 고객플라자 1

  • 국민은행과 주택은행 합병 분석
  • 삼성경제연구소 54-55p초기에는 각 조직의 체제를 유지하면서 점진적으로 통합되기를 생각했던 것이 마치 지금 국민은행과 주택은행의 모습과 같다고 보았다. 따라서 조직 문화의 통합을 위해서 제도적인 차원에서 접근이 필요하다고 본다. 아직은 조직 간의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지 않는 실정이지만, 팀제의 활성화를 통해서 주택은행과 국민 은행 간의 성과 제를 목표로한 팀 문화가 정착되어야 한다고 본다.⑤ 전산 통합에 따른 일원화된 은행 탄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