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핑 포인트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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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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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티핑 포인트란?
2. 소수의 법칙
3. 고착성 요소
4. 상황의 힘
5. 사례
6. 누구나 티핑 포인트를 만들 수 있다
7. 적용
- 본문내용
-
1. 티핑 포인트
: 누가 어떻게 티핑 포인트를 만드는가? 아이디어와 제품은 어떻게 뜨게 되는가?
모호한 ‘사회적 전염’의 원인과 인과를 설명하려는 시도
■ 티핑 포인트
▪ Tip: 슬쩍 치거나 건드리다 / Tipping: 균형을 깨뜨리는 것
▪ 티핑 포인트: 예기치 못한 일들이 갑자기 폭발하는 바로 그 지점 또는 시점
▪ 유행의 출현, 알려지지 않은 책이 갑자기 베스트셀러가 되는 것, 자살 신드롬 등의 ‘사회적 전염’
▪ 대부분의 사회현상은 티핑 포인트를 가지고 있으며, 티핑 포인트에 이르는 세 가지 규칙으로 ‘소수의 법칙’, ‘고착성 요소’, ‘상황의 힘’이 있다.
■ 티핑 포인트의 3가지 특징
1. 전염되기 쉬운 행동들: 전염되기 쉬운 행동들이 커다란 반향을 불러 일으킨다.
‘어느 누구도 오래 전 유행한 허시파피가 정말 멋있기 때문에 그것을 신어야 한다고 다른 사람들에게 광고하지 않았다. 청소년들은 클럽이나 카페에 갈 때 또는 뉴욕의 도심을 걸어다닐 때 단지 그 신발을 신었을 뿐이다.’
2. 나비효과, 깨진창문이론: 작은 행동, 작은 변화가 커다란 결과를 초래한다.
3. 재채기: 전염은 극적인 어느 한 순간에 빠른 속도로 급속히 일어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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