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핑 포인트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티핑 포인트란?

2. 소수의 법칙

3. 고착성 요소

4. 상황의 힘

5. 사례

6. 누구나 티핑 포인트를 만들 수 있다

7. 적용
본문내용
1. 티핑 포인트
: 누가 어떻게 티핑 포인트를 만드는가? 아이디어와 제품은 어떻게 뜨게 되는가?
모호한 ‘사회적 전염’의 원인과 인과를 설명하려는 시도

■ 티핑 포인트
▪ Tip: 슬쩍 치거나 건드리다 / Tipping: 균형을 깨뜨리는 것
▪ 티핑 포인트: 예기치 못한 일들이 갑자기 폭발하는 바로 그 지점 또는 시점
▪ 유행의 출현, 알려지지 않은 책이 갑자기 베스트셀러가 되는 것, 자살 신드롬 등의 ‘사회적 전염’
▪ 대부분의 사회현상은 티핑 포인트를 가지고 있으며, 티핑 포인트에 이르는 세 가지 규칙으로 ‘소수의 법칙’, ‘고착성 요소’, ‘상황의 힘’이 있다.

■ 티핑 포인트의 3가지 특징
1. 전염되기 쉬운 행동들: 전염되기 쉬운 행동들이 커다란 반향을 불러 일으킨다.
‘어느 누구도 오래 전 유행한 허시파피가 정말 멋있기 때문에 그것을 신어야 한다고 다른 사람들에게 광고하지 않았다. 청소년들은 클럽이나 카페에 갈 때 또는 뉴욕의 도심을 걸어다닐 때 단지 그 신발을 신었을 뿐이다.’
2. 나비효과, 깨진창문이론: 작은 행동, 작은 변화가 커다란 결과를 초래한다.
3. 재채기: 전염은 극적인 어느 한 순간에 빠른 속도로 급속히 일어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검색의 경제학` 감상문
  • 티핑포인트 찾기.두 가지 트래픽 소스가 교차하면서 티핑 포인트가 일어난다.우선 레포트 늦게 제출하게 된 점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다른 레포트 는 반드시 제출기한 내 에 제출 하도록 하겠습니다. 부끄럽지만 정말이지 오랜만에 책을 읽은 것 같다. 검색의 경제학 책 을 산지는 꾀 됫 워낙 책에 관심이 없어서 그냥 계속 내버려 두다 부랴부랴 책을 읽게 되었다. 매일 인터넷을 하면서 도 생각지도 못한 부분을 이 책

  • [독후감] 검색의 경제학을 읽고
  • 티핑 포인트가 일어난다.감상평 이번 전자상거래 중간고사 대체 독후감을 통해 책 내용에 대한 감상평 이전에 책을 별로 접하지 않는 내 모습에 대한 반성부터 하고 싶다. 독서의 중요성을 뉴스나, 신문기사 그 밖의 다양한 매체를 통해 직∙간접적으로 무수히 접해 왔지만 놀기 좋아하고, 바쁘다는 핑계로 등한시 해왔던것이 레포트를 쓰면서 평소 독서의 중요성을 몸소 느낄 수 있었다. 비록 과제를 하기위해 독서했다는 점에서 부끄럽지만 그래도

  • 포스트 코로나 소비 트렌드의 변화와 전망 및 기업의 대응사례 분석과 대응방안
  • 티핑포인트(Tipping point)가 될 것 예상된다. 물리적 접촉 없이 소통신뢰구축소비가 가능한 기술이 각광받고, 소비자들은 감염 위험을 최소화하고, 판매자 혹은 다른 소비자들과 원활한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지출을 원한다.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제품서비스 개발과 마케팅, 유통 등에 4차산업혁명 기술을 얼마나 신속하고 광범위하게 도입하는 지가 관건이 될 것이다. 경기 침체기 속 기업의 4차 산업혁명 기술의 5가지 활용 방안자료 :

  • 티핑포인트에 관한 나의생각
  • 티핑포인트.hwp“사소한 것은 결코 사소한 것이 아니다.”벼락맞은 것처럼 요상하게 생긴 생쥐, 피카추 !!주간 ‘타임’ 지는 피카추를 ‘1999년의 인물’로 선정했다. 이 사건은 피카추로 대표되는 ‘포켓몬스터’의 열풍을 단적으로 말해준다. ‘포켓몬스터’의 인기는 어디에서 온 것일까.전 세계의 아이들을 독서로 끌어들인 책 ‘헤리포터’, 헤리포터가 나오기 전만해도 부모님들과 선생님들은 아이들이 책을 너무 읽지 않는다고 걱정했지만,

  • `티핑포인트`를 읽고 나서
  • 독후감`티핑포인트`를읽고.hwp주간 ‘타임’ 지는 피카추를 ‘1999년의 인물’로 선정했다. 이 사건은 피카추로 대표되는 ‘포켓몬스터’의 열풍을 단적으로 말해준다. ‘포켓몬스터’의 인기는 어디에서 온 것일까.전 세계의 아이들을 독서로 끌어들인 책 ‘헤리포터’, 헤리포터가 나오기 전만해도 부모님들과 선생님들은 아이들이 책을 너무 읽지 않는다고 걱정했지만, 지금의 아이들은 헤리포터의 다음 시리즈가 나오길 기다리며 독서에 심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