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소비 트렌드의 변화와 전망 및 기업의 대응사례 분석과 대응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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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Ⅱ. 코로나19에 관한 이론적 고찰

Ⅲ. 포스트 코로나, 소비 트렌드의 변화와 전망
1. 포스트 코로나, 소비 트렌드의 변화
2. 포스트 코로나, 소비 트렌드의 전망

Ⅳ. 코로나19 소비 트렌드를 활용한 기업의 대응사례 분석 및 시사점
1. 대응사례
2. 시사점

Ⅴ. 포스트 코로나 기업의 대응방안
1. 소비시장의 온라인화
2. 생활 속 비대면화 확산
3. 산업분야의 디지털화 가속
4. 포스트 코로나 시대, 더욱 강화된 판로지원 필요

Ⅵ. 결 론
본문내용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전 세계적으로 생활방식과 경제구조이 변화가 급격하게 나타나고 있다, 국경봉쇄, 입국제한 등 이동 금지와 사회적 거리두기 등의 시행으로 비대면 일상화 시대를 맞이하면서, 소비 패러다임의 변화가 나타났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면서 비대면 경제사회에 대한 준비가 필요한 상황이다. 대면접촉을 꺼리면서 소비자의 수요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 비대면 경제의 성장과 함께 소비의 온라인화 가속, 재택근무 및 온라인 수업 등 디지털 경험의 확대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코로나19에 따른 소비 및 유통환경의 변화는 일시적이 아니라 앞으로도 가속화될 전망이다. 특히 디지털을 기반으로 언택트(untact) 이코노미와 관련된 서비스가 연이어 파생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따라서 코로나19 장기화와 포스트 코로나가 가져올 새로운 소비트렌드에 발맞춰 새로운 사업기회를 발굴하고 이에 기업에서는 소비자의 심리를 분석하여 중⋅장기적 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포스트 코로나시대에서의 소비 트렌드의 변화와 전망 및 사례를 살펴보고, 기업의 대응방안으로 모색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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