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단말기 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2 / 2019.12.24
- 3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 1. Industry Analysis
1. 이동통신단말기 산업의 구조적 특성
2. 산업의 재무적 특성
3. 산업간 재무지표 비교
PART 2. 최근 산업환경 변화
1. 부품 (H/W) 의 모듈화 및 복합화 추세
2. 휴대폰 부품업계의 수익성 저하
3. 보조금 정책
4. 연도별 환경 분석
PART 3. 전략적으로 나아갈 방향
연도별 단말기 산업 전망
디자인 컨셉 전망
PART 4. Firm Analysis
1. 경쟁사 분석 <팬택 & 큐리텔>
SWOT Analysis
Strategy
2. 경쟁사 분석 <삼성 Anycall>
SWOT Analysis
Strategy
3. < LG CYON > 자사 분석
SWOT Analysis
Strategy
앞으로의 트렌드
- 본문내용
-
산업의 개요
한국신용정보는 이동통신단말기 산업의 위험을“매우 높은 수준”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는 낮은 진입장벽, 범세계적 경쟁구도, 높은 경쟁강도, 빠른 기술적 변화에 따른 짧은 제품 라이프 사이클 등이 현금흐름의 불안정성을 증폭시킬 수 있다는 점에 기초한다.
1. 이동통신단말기 산업의 구조적 특성
■ 이동통신서비스 방식에 따른 단말기시장 구분과 규모
이동통신단말기는 교환국, 기지국, 무선단말기 등 이동통신시스템을 구성하는 3가지 구성요소 중 하나로서, 제공되는 통신서비스의 기반기술에 따라 프로토콜과 주파수대역이 상이하여 다양한 종류로 분류된다. 1970년대 개발된 아날로그 방식(1G)은 1980년대 중반 이후 등장한 디지털 방식(2G)에 의해 대체되었으며, 이러한 2G 단말기는 이동전화시장의 본격적인 확산을 야기하였다. 2G 이후에는 전송속도에 따라 3G로 진화하고 있다. 현재는 3G로의 진화단계인 2.5G 단계로 cdma2000 1x와 GSM/GPRS멀티밴드, 멀티모드 제품이 내수 및 수출시장에서 주를 이루고 있다.
국내시장의 경우 2005년 9월말 이동통신 보급률이 인구 대비 78.3%에 육박하여 시장성장이 포화국면에 이르렀으며, 향후 시장성장은 대체수요가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
■ 단말기 수요는 정부의 이동통신정책에 상당히 민감한 수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