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단말기 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2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Industry Analysis

1. 이동통신단말기 산업의 구조적 특성
2. 산업의 재무적 특성
3. 산업간 재무지표 비교

PART 2. 최근 산업환경 변화

1. 부품 (H/W) 의 모듈화 및 복합화 추세
2. 휴대폰 부품업계의 수익성 저하
3. 보조금 정책
4. 연도별 환경 분석

PART 3. 전략적으로 나아갈 방향

연도별 단말기 산업 전망
디자인 컨셉 전망

PART 4. Firm Analysis

1. 경쟁사 분석 <팬택 & 큐리텔>
SWOT Analysis
Strategy

2. 경쟁사 분석 <삼성 Anycall>
SWOT Analysis
Strategy

3. < LG CYON > 자사 분석
SWOT Analysis
Strategy
앞으로의 트렌드
본문내용
산업의 개요

한국신용정보는 이동통신단말기 산업의 위험을“매우 높은 수준”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는 낮은 진입장벽, 범세계적 경쟁구도, 높은 경쟁강도, 빠른 기술적 변화에 따른 짧은 제품 라이프 사이클 등이 현금흐름의 불안정성을 증폭시킬 수 있다는 점에 기초한다.

1. 이동통신단말기 산업의 구조적 특성

■ 이동통신서비스 방식에 따른 단말기시장 구분과 규모

이동통신단말기는 교환국, 기지국, 무선단말기 등 이동통신시스템을 구성하는 3가지 구성요소 중 하나로서, 제공되는 통신서비스의 기반기술에 따라 프로토콜과 주파수대역이 상이하여 다양한 종류로 분류된다. 1970년대 개발된 아날로그 방식(1G)은 1980년대 중반 이후 등장한 디지털 방식(2G)에 의해 대체되었으며, 이러한 2G 단말기는 이동전화시장의 본격적인 확산을 야기하였다. 2G 이후에는 전송속도에 따라 3G로 진화하고 있다. 현재는 3G로의 진화단계인 2.5G 단계로 cdma2000 1x와 GSM/GPRS멀티밴드, 멀티모드 제품이 내수 및 수출시장에서 주를 이루고 있다.

국내시장의 경우 2005년 9월말 이동통신 보급률이 인구 대비 78.3%에 육박하여 시장성장이 포화국면에 이르렀으며, 향후 시장성장은 대체수요가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

■ 단말기 수요는 정부의 이동통신정책에 상당히 민감한 수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업투자분석 LG텔레콤 대리점 창업
  • 창업 투자 분석LG텔레콤 대리점 창업*왜 핸드폰 대리점 인가?업종선택이유(LGT 텔레콤)서비스 단말기에 대한 신속한 변화에 따라 수익성 변화하는 산업-> 젊은 감각과 센스 발현!서비스+제품 복합산업2008년9월말 인구대비 93.2%의 보급율->안정적인 매출시장의 확보무선테이터, 부가서비스로 시장영역 확장->높은 향후 성장 잠재력산업의 성장성, 안정성sk, ktf, lg 텔레콤의 삼강 체제!->잠재적 경쟁자의 진입이 현실상 불가능시장의 높은 진입장

  • [마케팅원론] [SK텔레콤] SK텔레콤의 성공전략
  • 단말기는 SK텔레콤 전체 고객의 95%를 넘었다.네이트의 새로운 유ㆍ무선 연동 콘텐츠는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차세대 대표적 상품으로 이미 상당한 발전을 이뤘다. 유선과 무선에서 동시에 즐기는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 `네이트 온(NATE ON), 휴대폰으로 즐기는 `모바일 싸이월드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휴대폰으로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싸이월드는 월평균 23만명의 고객이 이용하고 있으며 본인이 직접 휴대폰으로 촬영한 사진

  • TTL 마케팅 성공사례
  • 산업의 패러다임이 ‘만들면 팔린다’에서 ‘잘 팔릴 것을 만든다’로 옮겨진지 오래인 지금, TTL은 광고의 가장 기본을 살려 소비자의 관점으로 최대한 접근하고자 하였다. 즉 타겟으로 삼은 1823시장을 냉철히 분석하고, 그 1823시장을 기성의 관점이 아닌 타겟층의 시각에서 생각하기 위해 노력하고 준비하였으며, 표면적인 눈높이가 아니라 그들의 눈으로 보고자 노력한 측면이 TTL 브랜드의 성공요인일 것이다. 4. 결과시장 점유율1999년 당시, 사업자

  • [통신] 유무선 통신사업자의 SWOT 분석에 관한 연구
  • 단말기와 부가서비스 발전- 무선랜의 상용화- 정부의 규제4. 결론본 논문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무선랜, 휴대인터넷서비스과 관련되어 각 사업자별 SWOT 분석을 하였다. 우선 시장의 변화를 주는 동인으로서는 무선랜과 휴대인터넷 기술의 발전, 사업자의 경영환경 변화 및 정부의 규제정책을 들었다. 유선사업자는 무선랜기술의 기회가 되는 반면 유선망 기반이 없는 이동통신사업자에게는 매우 큰 위협적이고 초고속인터넷서비스를 제공하

  • [경영전략] LG전자의 재무분석(~2009)을 통한 기업 전략의 방향 제시
  • 분석(1)재무분석→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의 의사결정 정보로 활용도가 높음매출액총이익률07년도 08년도 09년도21.96%24.66%23.25%20.06%21.64%LG산업평균매출액총이익률 : (매출액-매출원가)/매출액=매출총이익/매출액산업평균 : KIS 산업평균매출액영업이익률07년도 08년도 09년도2.40%4.44%5.29%2.70%4.62%LG산업평균매출액영업이익률 : 영업이익/매출액=(매출총이익-판관비)/매출액산업평균 : KIS 산업평균수치상 산업평균과 큰 차이는 없음매출원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