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기업가치사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SWOT분석
Strength
첫째, 신제품의 지속적인 성장
하이트진로의 대표적인 제품은 하이트, 맥스, 드라이피니시d이다. 이 중 하이트진로의 기존 제품인 하이트 외에 맥스, 드라이피니시d는 계속해서 시장 점유율을 높여 가고 있다.
둘째, 경영 혁신
제품생산 외에 경영의 효율성 증대를 위한 경영혁신에도 투자를 하고 있다. 하이트진로의 경영 혁신은 경쟁기업에 대하여 하이트진로의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다. 평균결재를 54시간에서 8시간으로 줄여 속도경영을 실행하고 있다.
제품 가격, 양적 성장, 비용 효율화 세 가지 측면에서
매우 긍정적 변화 감지
원재료 가격 인상에 따른 소주 제품 가격 5% 인상,
소주 시장점유율 상승 반전과 맥주 시장 점유율 안정화,
맥아 100% 해외 구매 전환과, 맥주-소주 간 비용 시너지 발휘될 환경 조성 등을 실적 추정에 반영. 이에 따라 올해 조정 영업이익 기준으로 거의 성장이 없었던 동사 실적은 내년에 56% 증가할 전망
재무적인 문제 향후 개선
하이트와 진로 통합 후 동사의 순차입급은 1.2조로 급증한 바 있음. 전술한 이익 개선에 따른 잉여 현금흐름 증가로 인해 순차입금 규모는 약 4,400억원으로 줄어들고, 2011년 84.5%에 육박했던 순차입금 비율도 같은 기간 동안 25.0%로 낮아질 전망
그간 동사 기업가치 본격 상승을 지연시켰던 시장 지배력과 가격 전가력 약화, 그리고 통합 시너지 부재라는 세 가지 난제가 가까운 미래에 해결될 전망이어서, 최근 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매력적임.
아무래도 맥주와 소주가 합쳐져서 재고자산회전율과 매출액증가율은 증가했지만 다른 부분에서 문제가 있습니다.
5
아무래도 맥주와 소주가 합쳐져서 재고자산회전율과 매출액증가율은 증가했지만 다른 부분에서 문제가 있습니다.
6
아무래도 맥주와 소주가 합쳐져서 재고자산회전율과 매출액증가율은 증가했지만 다른 부분에서 문제가 있습니다.
7
아무래도 맥주와 소주가 합쳐져서 재고자산회전율과 매출액증가율은 증가했지만 다른 부분에서 문제가 있습니다.
8
아무래도 맥주와 소주가 합쳐져서 재고자산회전율과 매출액증가율은 증가했지만 다른 부분에서 문제가 있습니다.
9
아무래도 맥주와 소주가 합쳐져서 재고자산회전율과 매출액증가율은 증가했지만 다른 부분에서 문제가 있습니다.
10
아무래도 맥주와 소주가 합쳐져서 재고자산회전율과 매출액증가율은 증가했지만 다른 부분에서 문제가 있습니다.
11
아무래도 맥주와 소주가 합쳐져서 재고자산회전율과 매출액증가율은 증가했지만 다른 부분에서 문제가 있습니다.
12
아무래도 맥주와 소주가 합쳐져서 재고자산회전율과 매출액증가율은 증가했지만 다른 부분에서 문제가 있습니다.
13
아무래도 맥주와 소주가 합쳐져서 재고자산회전율과 매출액증가율은 증가했지만 다른 부분에서 문제가 있습니다.
14
아무래도 맥주와 소주가 합쳐져서 재고자산회전율과 매출액증가율은 증가했지만 다른 부분에서 문제가 있습니다.
15
아무래도 맥주와 소주가 합쳐져서 재고자산회전율과 매출액증가율은 증가했지만 다른 부분에서 문제가 있습니다.
16
아무래도 맥주와 소주가 합쳐져서 재고자산회전율과 매출액증가율은 증가했지만 다른 부분에서 문제가 있습니다.
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OB맥주 경영분석과 OB맥주 국내외 경영전략분석및 OB맥주 향후전략제안 레포트
  • OB맥주현재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Ⅰ. 서론1. OB맥주 기업선정배경☞ 다양한 음주 문화 중 하나인 맥주문화는 맥주의 특성인 손쉽게 마실 수 있는 점을 통해 가장 폭 넓게 음주 문화의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전체 주류 시장의 약 67%), 외산 브랜드와 더불어 국내 시장은 오비와 하이트 진로가 양분하고 있다. 식생활의 고급화로 인한 영향은 맥주문화에도 이어져, 새로운 맥주문화가 도래했다. 최근 맥주가 주류업계의 신품속도를 만들며 여름철

  • 롯데주류 기업분석 & 경영전략
  • 롯데주류롯데주류 기업분석 & 경영전략1기업현황소개비전 & 목표매출액 & 시장점유율 현황2외부환경분석일반환경 분석산업환경 분석경쟁자분석3내부환경분석핵심역량SWOT 분석가치사슬 분석4전략수립소주 시장맥주 시장기타주류 시장기업현황비전 & 목표소개롯데주류국내 주류시장을 선도하는 종합주류전문기업기업현황외부환경분석내부환경분석전략수립1926년 설립되어 소주, 맥주, 청주,과실주, 와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 [환경분석] 하이트 맥주 산업구조 분석 및 내부환경분석
  • 분석가치 사슬 분석(Value chain)구매물류생산서비스배송물류마케팅&영업인사관리 - 신선도관리위원회기술개발 - 비열처리기법, FTK 공법구매 - 홍천, 전주, 마산의 지하 150m 천연수 공급마진기업의 하부구조 - 적극적 시장개척으로 국내시장의 No.1MarginSupport ActivitiesPrimary Activities비열처리맥주천연암반수온도계 마크 FTK공법Micro Filteringdry mill 공법생산자실명제창업아카데미(홀인원, 하이트클래스)진로 인수로 유통망확대광고전략 깨끗

  • [환경분석론] HITE 하이트 기업 분석
  • 기업, 와인∙생수∙양주 사업확장능력에 따른 발탁 승진제도 도입, 여성 영업사원도입(주류업계최초)활발한 신제품개발, 차별화된 포장용기, 리듬공법, 콜드존 여과공법천둔산에 공장설립→ 암반천연수 획득, 원가변동 부담 최소화 노력 결론 및 시사점포화된 국내 주류시장에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제품의 출시와 함께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통한 산업 내 선두자리 유지 및 점유율 증가 노력진로와의 협력과 공유를 통해 시장 점유율

  • [마케팅] 진로소주의 일본시장 진출 성공에 관한 조사
  • 진로소주의 일본시장 진출 성공에 관한 조사Ⅰ.서론1. 기업선정동기 2. 기업소개3. 일본시장 진출배경Ⅱ.본론1.진로소주의 일본진출(1)일본시장 환경 분석(2)경쟁상황(3)대표경쟁사 분석(4)일본소주시장에서의 진로(일본시장진출 현황)2. 일본시장의 SWOT분석3. STP전략4. 4P전략5. 진로소주의 판매현황6. 일본에서의 성공요인Ⅲ.결론Ⅰ.서론1.기업선정동기1924년 10월에 진천양조상회로 시작된 진로소주는 한국인에게 익숙한 소주다. 특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