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제록스의 성공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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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록스는 앞선 기술력을 대표하는 기업이다.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여 어느 선두기업보다도 앞서가는 기업이다.
한때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품질 위주의 경영전략을 분석해볼 가지가 있다.
이와 같은 맥락으로 전개하였다.
제록스라는 브랜드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 목차
-
1.시대를 대표하는 브랜드 제록스
2.처음부터 올바르게
3.제록스 품질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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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 복사 기술을 발명한 체스터 칼슨(Chester Carlson)은 1906년 시애틀에서 태어났다. 그 해 뉴욕 로체스터에 핼로이드 사(Haloid Company)가 설립되어 전자 복사지를 생산ㆍ판매했다. 이 회사의 소재지인 로체스터에는 조지 이스트먼이 창업한 코닥이란 또다른 야심만만한 기업이 자리잡고 있었다.
1938년, 칼슨은 최초의 전자 복사 이미지를 만들어냈다. 1947년 핼로이드 사는 바텔(Battelle) 사로부터 칼슨이 따낸 전자 복사 특허권의 사용 허가를 얻었다. 1년 뒤 두 회사는 전자 복사기 개발을 발표하면서 “제록스”와 “제로그라피(Xerography)”란 용어의 독점 사용권을 따냈다.
1949년, 최초의 전자복사기 A형이 시판되었다. 1958년에는 핼로이드 사와 랭크 오거니제이션의 합작으로 영국에 랭크 제록스 사가 설립되었다. 같은 해 핼로이드 사는 상호를 핼로이드 제록스 사로 바꿨다.
1959년에는 최초의 일반 용지용 자동 복사기인 제록스 914가 출시되었다. 이 복사기 출현으로 사무실 문화는 종전과 크게 달라졌다. 이 제품이 나온 직후 <포춘>지는 제록스 914야말로 “미국에서 시판된 제품 중 가장 성공적인 상품”이라고 극찬했다. 다음 해 핼로이드 제록스는 바텔로부터 전자 복사기 관련 특허권을 모조리 사들였다.
1961년 이 회사는 다시 제록스 사(Xerox Corporation)로 회사 명칭을 바꾼 뒤 뉴욕 증권 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했다. 그 다음 해 후지 제록스가 설립되었다. 제록스는 1969년 랭크 제록스 사의 주식을 절반 이상 인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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