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스타벅스 역사 스타벅스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연혁 스타벅스 이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R E P O R T
목 차
1. 스타벅스 역사
1) 하워드 슐츠
2) 연혁
3) 이름과 로고
2. 스타벅스 마케팅
1) 5p
2) 오감마케팅
3) STP전략
3. 스타벅스 성공비결
1) 미국 스타벅스
2) 한국 스타벅스
4. SWOT분석
5. 경쟁회사
1) 국외기업
2) 국내기업
6. 신문사례
7. 스타벅스의 비젼
8. 참고자료
1. 스타벅스 역사
1) 하워드 슐츠
하워드 슐츠는 1953년 뉴욕의 빈민가에서 태어나, 1975년 노던 미시건 대학교에서 비즈니스학으로 학사 학위를 받은 그는, 제록스사에서 3년간 세일즈와 마케팅 분야의 일을 배웠다. 1882년 잘나가던 가정용품 회사의 부사장 자리를 박차고 나와 겨우 4개의 스토어를 갖고 있던 작은 커피 회사 스타벅스에 마케팅 책임자로 합류한다. 1987년 8월 스타벅스를 인수하고 회장 겸 최고 경영자의 자리에 오르고, 그 후 16년간 11개 점포를 가진 작은 커피 가게에서 시작한 그는 지금 전 세계 커피 시장을 평정하고 있다. 하워드 슐츠 회장이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사람 존중’이다. 그는 어떤 기업 경영 가치보다도 ‘사람’을 우선으로 하는 기업 철학을 갖고 있다.
2) 연혁
ⅰ. 스타벅스 본사
1971년 미국 시애틀에서 첫 매장 오픈
1982년 하워드 슐츠 회장이 스타벅스의 소매 조직과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참여하면서
고급 레스토랑에 에스프레소 바에 커피를 공급하기 시작
1983년 이탈리아 여행 중에 에스프레소 커피에 대한 영감을 얻고, 시애틀에
이와 유사한 커피 문화를 도입
1985년 ‘일지오날레’라는 커피 회사 설립
스타벅스로부터 원두를 받아 에스프레소 음료를 제공하기 시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스타벅스와 커피빈 비교
  • 스타벅스스타벅스는 CEO, 하워드 슐츠의 “회사의 변혁기에도 절대로 변하지 않는 원칙은 사회적 책임감과 함께, 윤리적인 방식으로 사업을 영위하고자 하는 우리의 창업정신입니다.”라는 정책을 가지고 있다. 사회와 환경에 긍정적으로 기여하는 것을 사업의 중요한 사명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커피 원산지에서부터 각 지역의 매장에 이르기까지 사업의 모든 단계에서 사회적책임을 다하며, 지역사회와 환경을 보호하고자 노력한다. 스타벅스는 세

  • [마케팅]스타벅스 성공요인과 글로벌 전략
  • 연혁3. CEO 하워드 슐츠Ⅲ. 커피산업 분석1. 커피의 특징2. 커피산업의 분류3. 주요 유통과정과 커피산업의 구성요소Ⅳ. 스타벅스의 산업환경1. 가치사슬(value chain)로 본 스타벅스Ⅴ. 스타벅스의 성공요인1. 커피의 재발견2. 일관된 이미지의 유지3. 고객맞춤형 서비스4. 인사관리 전략5. 제휴를 통한 전략6. 마케팅 전략(4p전략)7. SWOT분석 Ⅵ. 스타벅스의 글로벌 전략1. 스타벅스의 공격적인 해외 진출 전략2. 한국 에스프레소 시장의 역사 3. 국내

  • [경영학원론] 스타벅스의 성공 요인 분석과 한국진출 전략 분석
  • 스타벅스. 여기서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사례를 조사해보고, 우리나라에 진출한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2. 회사 연혁1971年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 Market)에서 스타벅스커피점을 첫 오픈1982年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시애틀의 고급레스토랑과 에스프레소바에 커피를 공급하기 시작함. 1984年시애틀에 새로운 이탈리아 커피바 컨셉의 스타벅스 매장을 오픈해 대성공을 거둠.

  • 스타벅스의 글로벌전략,스타벅스한국진출전략,스타벅스마케팅전략,커피시장,커피시장마케팅전략
  • 역사회와 환경 보호에 적극 기여한다.-수익성은 우리 미래의 성공에 필수적이란 것을 인식한다.2) 경영자하워드슐츠(Howard Schultz)하워드 슐츠는 1953년 뉴욕 브루클린의 빈민가에서 태어났다. 1975년 노던 미시건 대학교에서 비즈니스 학으로 학사 학위를 받고, 제록스 사에서 3년간 세일즈와 마케팅 분야에서 일했으며, 이후 가정용품을 생산하는 스웨덴 회사 해마플라스트의 부회장 겸 총지배인으로 활동하였다. 그러다 우연히 스타벅스의 커피 맛과

  • [경영전략] 스타벅스코리아의 한국시장 성공요인
  • 스타벅스는 1998년에는 포춘지에 의해 100대 최고의 직장의 하나로 꼽혔으며 클린턴 대통령 또한 슐츠 회장을 초청하여 스타벅스를 윤리경영의 모델로 칭찬한 바 있다. 스타벅스는 나스닥에 SBUX로 상장되어 있으며 단 시간 안에 가장 빠른 주가성장을 보인 기업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2) 스타벅스 본사의 연혁 -1971년 미국 시애틀에서 첫 매장 오픈-1982년 하워드 슐츠 회장이 스타벅스의 소매 조직과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참여 하면서 고급 레스토랑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