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스타벅스 매체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상황분석
Ⅱ. SWOT 분석
Ⅲ. 마케팅 당면 과제
Ⅳ. 광고전략
Ⅴ. 매체전략
- 본문내용
-
Ⅴ. 매체전략
1.매체 이미지 컨셉
원두·에스프레소 커피 시장에서 스타벅스는 900억 원이 넘는 매출로 업계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또한 대구·경북 시장에서도 스타벅스의 인지도는 매우 높은 편이나 선호도 부분에서는 경쟁업체인 다빈치보다 낮다. 그 이유는 스타벅스 커피의 맛과 분위기 등은 훌륭하나, 가격이 비싼 이유로 인해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다빈치를 좀 더 선호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스타벅스의 가격이 높은 것을 이용하여 광고의 컨셉을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설정하였다. 커피의 가격은 비싸게 느껴질지 모르나, 스타벅스 커피를 이용함으로 인해 소비자의 가치상승에 주안점을 주었다. 또한 고가격으로 인해 스타벅스에 거부감을 가지고 있을 소비자를 위하여 좀 더 대중적으로 다가가기 위해 광고의 컨셉을 고급스러움과 동시에 친숙한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도록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