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지멘스 Siemens 모집선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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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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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소개
2. 발표의 목적 및 개요
3. 지멘스에 대한 SWOT 분석
4. SWOT 전략 대안
5. 지멘스 모집선발 제도
6. 전략적 인적자원관리와 지멘스 모집선발 제도
7.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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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소개
지멘스사는 전기도금 특허를 가는 엔지니어이자 전신지시통신기를 발명한 베르너 폰 지멘스가 자신의 발명품을 상품화하기 위해 기능공 할스케와 공동으로 1847년 독일 베를린에 본사를 두고 설립한 회사이다. 1949년 본사를 뮌헨으로 옮겨 오늘에 이르는 있는 지멘스사는 산업 오토메이션과 컨트롤, 정보와 통신, 컴퓨터, 에너지, 조명, 의료기기, 전력 전속기, 그리고 운송 제품과 서비스 등 260개 사업 분야에서 약 20만 가지의 다양한 첨단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종합전자․전기업체이다. 지멘스는 190여개 국가에서 약 419,200명이 일하고 있다. 회사의 총매출액은 2003년에는 57,820백만유로였고, 2004년에는 75,167백만 유로로 2003년에 비해 1.3% 증가하였다. 지멘사의 순 이익은 2004년에는 3,405백만 유로로 2003년에 비해 39.3% 증가하였다. 전통을 중시하면서도 새로운 환경변화에 민감하게 적응해 나가는 지멘스사 경영방식의 기본방식에 의해 지멘스사는 장수기업이며 세계적 초일류 기업의 전형으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현지화 전략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생산 및 판매의 지구화 수준에서도 세계적 초일류 기업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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