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이벤트론] 예술의 전당 -문화공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0 / 2019.12.24
- 1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들어가는 말
Ⅱ. 예술의 전당
1. 오페라 하우스
2. 음악당
3. 한가람 미술관
4. 한가람 디자인미술관
5. 서울서예박물관
6. 옥외공간
Ⅲ. 평 가
1. 제반시설
2. 서비스
3. H R M
Ⅳ. S W O T
Ⅴ. 발전적 제안
1. 제반시설
2. 서비스
3. H R M
Ⅵ. 나오는 말
- 본문내용
-
Ⅰ. 들어가는 말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창조하는 인간활동과 그 성과물이 ‘예술’이고 다른 지방의 풍경과 문물제도를 구경하는 행위가 ‘관광’이다. 이 정의를 근거로 할 때, 예술(art)과 관광(sightseeing)의 접점은 볼거리(seeing)의 생산과 소비라는 지평에서 만난다. 말하자면
예술과 관광의 접목은 볼만한 문화가치의 생산과 보급 및 향유의 활성화이자 단기적으로는 경제가치의 생산과 소비를 극대화하고, 장기적으로는 국가적 문화이미지를 창출하여 국가적 위상을 제고할 수 있으리라는 전망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베니스 비엔날레나 빌바오 구겐하임 미술관의 경우에서 볼 수 있듯이, 국제적 예술제나 미술관이 성취한 경제적 성과들은 일시적 경제효과뿐 아니라 죽은 도시를 소생시켜, 미적
가치를 높이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관광객을 유도하고 있다. 탈공업화로 특정지어지는
후기산업자본주의시대에 들어와 문화예술부문이 산업경제에 미치는 영향력이 성공모델들이라 할 수 있다. 예술 행사들이 복합적이고 다원적 요소를 동시에 포괄하여 다국적 산업자본에 의해 기획되고 여러 나라를 순회하며 그 역량을 방사하고 있다는 점은 매우 주목할 만하다.
- 참고문헌
-
▷ 문화관광진흥 대토론회 행사 결과 개요 http://rpi.dongguk.ac.kr/
▷ 예술의 전당 1982~1993 편집위원회, <예술의 전당>, 1994
▷ 신문 ‘프로메테우스’ , 2006/ 1/ 06
▷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뉴 밀레니엄을 위한 전략적 HRM〉, 뿌리와 날개
▷ 세계 일보 [CEO의 책꽂이] <3> ‘예술의 전당 김용배 사장’
▷[공연계지각변동]충무로☞뮤지컬로통하다☜대학로, http://blog.naver.com/rehouse/120024889776
▷ [사이트집중분석] 예술의전당 VS 서울세종문화회관
http://blog.naver.com/wowzoo?Redirect=Log&logNo=5000059746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