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CGV의 마케팅과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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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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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1. 복합 상영관(MULTIPLEX)의 개념
1)복합 상영관(MULTIPLEX)이란?
2) 한국 영화 상영관 시장의 환경분석
2. CGV의 선택이유
Ⅱ. 본 론
1. CGV의 연혁 / 매출액
2. SWOT 분석
3.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4P's 전략
Ⅲ. 결 론
- CGV의 성공요인
- 앞으로의 마케팅 전략 수립시 고려되어야 할 요인
- 본문내용
-
1. 복합상영관이란?
복합영화관이란 처음에는 단순히 스크린의 수가 많다는 멀티스크린(Multi-screen)의 의미였으나 1개극장 시설내에 여러 개의 스크린과 쇼핑레저 시설이 겸비된 백화점식 복합관을 말하게 되었는데 80년대 미국에서 처음 시작되어 80년대 중반부터 유럽에 등장하게 되었고 90년대 들어 아시아에도 소개되기 시작했다.
복합상영관은 과거 극장의 개념을 바꿔놓은 것으로 단순히 극장 내 상영관 수를 늘리는 것만이 아니라 영화 관람 환경을 쾌적하게 하고 극장이 다중 문화 공간으로서 기능을 하도록 한 것이다. 즉 고품위 인테리어로 설계된 외양과 널찍한 내부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디지털 방식의 음향 시설과 영상을 갖추고 있다. 또한 패스트 푸드점, 카페, 당구장, 편의점 등의 시설이 들어옴으로써 영화 관람외의 다른 문화 활동도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결국 스크린과 부대시설의 ‘집중도’와 ‘인접성’이 시너지 효과(Synergy Effect)를 최대치로 끌어올린다는 것이다.
1) 긍정적 측면
(1) 영화흥행의 긍정적변수 - 영화흥행을 결정하는 것 중에 배급과 상영과정에서 작용하는 변수는 상영 시기, 상영 스크린 수, 몇 개의 복합 상영관에서 상영되는가 이다. 왜냐하면 특정한 영화를 관람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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