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CGV의 마케팅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복합 상영관(MULTIPLEX)의 개념
1)복합 상영관(MULTIPLEX)이란?
2) 한국 영화 상영관 시장의 환경분석
2. CGV의 선택이유

Ⅱ. 본 론
1. CGV의 연혁 / 매출액
2. SWOT 분석
3.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4P's 전략

Ⅲ. 결 론
- CGV의 성공요인
- 앞으로의 마케팅 전략 수립시 고려되어야 할 요인
본문내용
1. 복합상영관이란?
복합영화관이란 처음에는 단순히 스크린의 수가 많다는 멀티스크린(Multi-screen)의 의미였으나 1개극장 시설내에 여러 개의 스크린과 쇼핑레저 시설이 겸비된 백화점식 복합관을 말하게 되었는데 80년대 미국에서 처음 시작되어 80년대 중반부터 유럽에 등장하게 되었고 90년대 들어 아시아에도 소개되기 시작했다.
복합상영관은 과거 극장의 개념을 바꿔놓은 것으로 단순히 극장 내 상영관 수를 늘리는 것만이 아니라 영화 관람 환경을 쾌적하게 하고 극장이 다중 문화 공간으로서 기능을 하도록 한 것이다. 즉 고품위 인테리어로 설계된 외양과 널찍한 내부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디지털 방식의 음향 시설과 영상을 갖추고 있다. 또한 패스트 푸드점, 카페, 당구장, 편의점 등의 시설이 들어옴으로써 영화 관람외의 다른 문화 활동도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결국 스크린과 부대시설의 ‘집중도’와 ‘인접성’이 시너지 효과(Synergy Effect)를 최대치로 끌어올린다는 것이다.


1) 긍정적 측면

(1) 영화흥행의 긍정적변수 - 영화흥행을 결정하는 것 중에 배급과 상영과정에서 작용하는 변수는 상영 시기, 상영 스크린 수, 몇 개의 복합 상영관에서 상영되는가 이다. 왜냐하면 특정한 영화를 관람하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홍보] 천만 관객 영화(해운대) 마케팅 성공 사례 전략 분석
  • 마케팅의 실행 :본격적인 런칭 마케팅(2009.7.2~22.)소비자들의 결정을 판가름하는 마지막 순간에 80~90%의 영향력을 미치는 CF광고에 대한 내용 결정이 가장 중요.마케팅 팀의 판단 = CF에서 CG를 최대한 적게 노출시키고 드라마를 강화시키자!3-4 단계별 마케팅 전략Chapter 4천만 영화의 탄생:해운대의 성공요인CJ 엔터테인먼트 영화”해운대” 영화마케팅 사례4-1 흥행성적29영화개봉(2009.7.22.)맥스무비, 네이버, 예스24, 조이씨네 등 ‘가장 기대되는

  • [부동산마케팅] UEC(Urban Entertainment Center) 부동산 개발에 따른 마케팅 전략에 대한 연구 -영등포 `타임스퀘어`를 중심으로
  • 마케팅 업계에서도 임대식의 운영은 경방의 체계적이고 전체적인 마케팅을 가능케 하여 더욱 더 큰 발전을 이끌어내고 있다는 평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성공적인 오픈과 함께 나날이 놀라운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타임스퀘어의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비교 분석하여 그 성공 요인을 알아보려 한다.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1) 연구의 범위 본 연구는 2009년 9월에 개점한 UEC(Urban Entertainment Center)인 타임스퀘어 만을 대상으로 조사하였다. 시간적

  • [영화마케팅]영화 `친구` 성공적인 마케팅전략
  • CGV 강변 11」이 효시. 이후 3년 만에 CGV가 만든 스크린수만 50개로 늘었으며 여기에 동양그룹, 롯데 등이 가세, 전국적으로 CGV, 메가박스, 롯데 등이 평균 관객점유율 30%대를 형성하고 있음영화의 성공의의□ 일관성있고 상호보완적인 협업공조 시스템을 통한 흥행신화 창조제작투자유통/마케팅씨네라인Ⅱ코리아픽처스/코일창투/재미로코리아픽처스시나리오곽경택감독/스텝 등곽경택 외배우유오성장동건순제작비투자20억1차마케팅비

  •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의 소비자 분석을 통한 마케팅 성공사례
  • CGV할인혜택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가입자 모집에 나서서 주고객층들 모두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카드사와 영화관들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결과를 가져오게 되었다.CGV입점전략CGV가 국내에 처음 소개되기 이전까지만 해도 국내영화의 메카는 종로의 단관극장들이었다. 화제에 오른 영화의 개봉날이면 어김없이 종로3가의 서울극장, 피카디리, 단성사 등에서 길게 줄이 늘어서곤 했다.그러나 CGV는 지금도 한때 영화의 메카였던

  • [마케팅] CGV의 마케팅전략분석과 성공요인
  • ▣CGV - 마케팅 대상 리딩 브랜드 부문 우수상 타다!!1.2002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브랜드 리딩 부문상 시상 기준2.CGV는.?▣CGV의 마케팅 전략 분석1.시장상황분석2.S T P 분석3.4P 분석4.SWOT 분석▣ CGV의 핵심 성공요인1.One Stop Entertainment2.지역별 특정 수요에 따른 마케팅 전략3.호텔식 극장 서비스4.Only One 전략▣ CGV - 마케팅 대상 리딩 브랜드 부문 우수상 타다!!극장의 관객 수는 90년대 들어 줄어만 갔다. 수입 면허를 유지하기 위해 국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