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디지털TV LG `X-CANVAS`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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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A. 도입부
1. 디지털 TV의 성격
2. PDP가 주목 받는 이유

B. 환경분석
1.거시분석
2.미시분석
3.SWOT
4.현재 PDP의 시장상황

C. OSTP 전략
1. Objective
2. Segmentation
3. Targeting
4. Positioning

D. 4P Mix
1. Product
2. Promotion
3. Price
4. Place

E. 결 론
본문내용
1.디지털 TV의 성격

디지털 TV란 아날로그 방송보다 잡음이 없어 화질과 음질이 깨끗하고 영상 음성 이외에서 여러 가지 데이터를 실어 보낼 수 있어 다양한 정보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것을 말한다. 스포츠 경기를 시청할 때 내가 좋아하는 선수에 대한 각종 데이터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각도 에서 촬영한 여러 화면은 동시에 또는 선택하여 볼 수 있고 드라마를 보면서 화면에 나오는 엑세서리 등의 홈쇼핑 가능한 TV이다.
지금은 디지털 TV의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아날로그 TV가 디지털로 바뀌는 데는 시간이 꽤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2009년경이면 점차로 보급 속도가 빨라지면서 2010년경이면 거의 전 가정에서 디지털 TV를 상용할 것이라는 것이 추세이다.
디지털 TV(DTV)는 기본적으로 디지털 방송을 수신해 시청할 수 있도록 하는 TV를 말한다.. 디지털 TV는 셋톱박스(STB)의 내장 유무, 화질, 디스플레이 방식에 따라 <표2-36>과 같이 구분해 볼 수 있다.
디지털 튜너와 디코더를 포함하고 있지 않아서 별도의 셋톱박스와 연결해야만 디지털 신호를 구현할 수 있는 디지털 TV가 분리형이라면 TV자체에 디지털 방송 수신기 즉, 셋톱박스를 내장한 제품을 일체형 디지털 TV라고 부른다. 일체형 TV의 경우 아직까지는 제공되고 있는 콘텐츠가 소수이고 방송 표준 기술에 대한 확신 부족과 함께 가격 부담이 크다는 면에서 크게 선호되지 않고 있다. 그러나 향후 디지털 방송 서비스의 확대와 함께 일체형 TV의 가격 하락이 전망되면서 일체형 TV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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