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디지털TV LG `X-CANVAS`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4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글2002파일입니다.
- 목차
-
A. 도입부
1. 디지털 TV의 성격
2. PDP가 주목 받는 이유
B. 환경분석
1.거시분석
2.미시분석
3.SWOT
4.현재 PDP의 시장상황
C. OSTP 전략
1. Objective
2. Segmentation
3. Targeting
4. Positioning
D. 4P Mix
1. Product
2. Promotion
3. Price
4. Place
E. 결 론
- 본문내용
-
1.디지털 TV의 성격
디지털 TV란 아날로그 방송보다 잡음이 없어 화질과 음질이 깨끗하고 영상 음성 이외에서 여러 가지 데이터를 실어 보낼 수 있어 다양한 정보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것을 말한다. 스포츠 경기를 시청할 때 내가 좋아하는 선수에 대한 각종 데이터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각도 에서 촬영한 여러 화면은 동시에 또는 선택하여 볼 수 있고 드라마를 보면서 화면에 나오는 엑세서리 등의 홈쇼핑 가능한 TV이다.
지금은 디지털 TV의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아날로그 TV가 디지털로 바뀌는 데는 시간이 꽤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2009년경이면 점차로 보급 속도가 빨라지면서 2010년경이면 거의 전 가정에서 디지털 TV를 상용할 것이라는 것이 추세이다.
디지털 TV(DTV)는 기본적으로 디지털 방송을 수신해 시청할 수 있도록 하는 TV를 말한다.. 디지털 TV는 셋톱박스(STB)의 내장 유무, 화질, 디스플레이 방식에 따라 <표2-36>과 같이 구분해 볼 수 있다.
디지털 튜너와 디코더를 포함하고 있지 않아서 별도의 셋톱박스와 연결해야만 디지털 신호를 구현할 수 있는 디지털 TV가 분리형이라면 TV자체에 디지털 방송 수신기 즉, 셋톱박스를 내장한 제품을 일체형 디지털 TV라고 부른다. 일체형 TV의 경우 아직까지는 제공되고 있는 콘텐츠가 소수이고 방송 표준 기술에 대한 확신 부족과 함께 가격 부담이 크다는 면에서 크게 선호되지 않고 있다. 그러나 향후 디지털 방송 서비스의 확대와 함께 일체형 TV의 가격 하락이 전망되면서 일체형 TV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