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국내 TV브랜드마케팅전략 비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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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디지털 시대의 도래
Ⅲ. 멀티미디어 시장의 추세
Ⅳ. SWOT 분석(기회와 위협)
Ⅴ. 국내 디지털 TV 시장분석
시장의 규모와 경쟁상황
Ⅵ. LG 전자의 내부환경분석
(SWOT분석(강점/약점)
Ⅶ. 목표 시장
Ⅷ. 마케팅 믹스 전략(조직/시장/4P)
Ⅸ. 마케팅 성과
Ⅹ. 결과
본문내용
Ⅰ. 서론
왜 디지털 TV 인가 ?
디지털 TV의 개념정의
1.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 신호로 바꾸어 주는 set-top box를 외부장착한 외장형
2. 디지털 방송의 표현이 가능한 TV(HDTV-내장형)
3. 정보 및 프로그램을 각종 다양하게 선택
4. 전파의 방해 등 노이즈를 제거
5. 다양한 첨단영상을 재현
고화질 화면 : 디지털 TV의 영상은 화면에 나타낼 수 있는 점의 수,즉 픽셀을 기준으로하며 18가지 형식의 영상 제공
1. 표준방식(SDTV) : 기존의 NTSC와 동일한 수준의 가로 640,
세로 480해상도
2. 고화질 방식(HDTV) : SDTV의 7배인 가로 1920, 세로 1080의
해상도 18가지 형식의 영상을 제공한다 .
CD수준 음질 : 소리의 경우 돌비 AC-3방식을 채용하여 CD를 능가한, 깨끗한 입체음 재현 부가서비스 : 홈쇼핑, 인터넷, 전자상거래, 정보검색, 홈네트워킹 (쌍방향 전송 가능)

Ⅱ. 디지털 시대의 도래
디지털 기술이 디지털 TV에 미친 영향
다양한 정보형태의 통합처리
대용량 정보저장 및 전송실현
정보의 완전복원을 통한 고화질 고음질 실현
디지털 지상파 방송의 개막
미국 : 98년 11월 첫 방송을 개시, 2002년 전국을 대상으로 확대
(2006년까지 아날로그 TV 방송 중단할 계획)유럽, 일본 : 2000년
방송시작(영국:98년말 세계 최초의 디지털 방송시작)
한국 : 2000년 시작하여 2010년까지 현재의 아날로그 시스템에서
디지털 시스템으로 전환 계획

Ⅲ. 멀티미디어 시장의 추세
홈씨어터 개념의 멀티미디어 : 어느정도 안전된 생활기반과 구매력을 갖춘 동시에 영상세대인 30~40대의 문화적욕구와 소비욕구를 동시에 만족시킴
1. 홈씨어터 : 극장에서 느낄 수 있는 대화면, 고음질의 멀티미디어기기를 집안으로 옮겨 놓는 개념의 제품군.
2. 홈씨어터의 개념 : 고화질의 대형화면, 3차원의 입체 음향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는 6개의 스피커를 갖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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