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국내 TV브랜드마케팅전략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0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디지털 시대의 도래
Ⅲ. 멀티미디어 시장의 추세
Ⅳ. SWOT 분석(기회와 위협)
Ⅴ. 국내 디지털 TV 시장분석
시장의 규모와 경쟁상황
Ⅵ. LG 전자의 내부환경분석
(SWOT분석(강점/약점)
Ⅶ. 목표 시장
Ⅷ. 마케팅 믹스 전략(조직/시장/4P)
Ⅸ. 마케팅 성과
Ⅹ. 결과
- 본문내용
-
Ⅰ. 서론
왜 디지털 TV 인가 ?
디지털 TV의 개념정의
1.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 신호로 바꾸어 주는 set-top box를 외부장착한 외장형
2. 디지털 방송의 표현이 가능한 TV(HDTV-내장형)
3. 정보 및 프로그램을 각종 다양하게 선택
4. 전파의 방해 등 노이즈를 제거
5. 다양한 첨단영상을 재현
고화질 화면 : 디지털 TV의 영상은 화면에 나타낼 수 있는 점의 수,즉 픽셀을 기준으로하며 18가지 형식의 영상 제공
1. 표준방식(SDTV) : 기존의 NTSC와 동일한 수준의 가로 640,
세로 480해상도
2. 고화질 방식(HDTV) : SDTV의 7배인 가로 1920, 세로 1080의
해상도 18가지 형식의 영상을 제공한다 .
CD수준 음질 : 소리의 경우 돌비 AC-3방식을 채용하여 CD를 능가한, 깨끗한 입체음 재현 부가서비스 : 홈쇼핑, 인터넷, 전자상거래, 정보검색, 홈네트워킹 (쌍방향 전송 가능)
Ⅱ. 디지털 시대의 도래
디지털 기술이 디지털 TV에 미친 영향
다양한 정보형태의 통합처리
대용량 정보저장 및 전송실현
정보의 완전복원을 통한 고화질 고음질 실현
디지털 지상파 방송의 개막
미국 : 98년 11월 첫 방송을 개시, 2002년 전국을 대상으로 확대
(2006년까지 아날로그 TV 방송 중단할 계획)유럽, 일본 : 2000년
방송시작(영국:98년말 세계 최초의 디지털 방송시작)
한국 : 2000년 시작하여 2010년까지 현재의 아날로그 시스템에서
디지털 시스템으로 전환 계획
Ⅲ. 멀티미디어 시장의 추세
홈씨어터 개념의 멀티미디어 : 어느정도 안전된 생활기반과 구매력을 갖춘 동시에 영상세대인 30~40대의 문화적욕구와 소비욕구를 동시에 만족시킴
1. 홈씨어터 : 극장에서 느낄 수 있는 대화면, 고음질의 멀티미디어기기를 집안으로 옮겨 놓는 개념의 제품군.
2. 홈씨어터의 개념 : 고화질의 대형화면, 3차원의 입체 음향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는 6개의 스피커를 갖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경영] 삼성전자 기업윤리 사례
- [국제경영 A+받은자료] 에드워드 홀과 밀드레드 홀이 개발한 고맥락-저맥락 문화 접근방식을 설명하여라, 고맥락 문화와 저맥락 문화권에의 관찰된 사업환경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
- 윤리경영 등장배경,필요성과 기업사례분석및 성공적인 윤리경영위한 방안제시 및 느낀점-윤리경영 사례연구 보고서
- [서비스마케팅] 캐세이 퍼시픽의 SWOT 분석
- 세법_국세부과 제척기간과 국세징수권 소멸시효에 대해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서비스기업의 경쟁환경과 서비스전략의 기본개념
- 미국 서부 가족 여행 계획서
- 나이키(Nike)의 성공요인과 4P전략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부동산 공법 용어 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