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3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ontents
1. Issue Definition
2. Environmental Analysis
(1). 미시환경분석(3C분석)
(2). 거시환경분석
3. STP strategy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4P MIX
(1). Product
(2). Promotion
(3). Price
(4). Place
5. Reference
- 본문내용
-
(3). Positioning
1) 제품 속성/ 편익 포지셔닝
•바나나우유에 대한 기존 인식(노란색)에 변화를 준 포지셔닝(하얀색)
•무색소, 무설탕, 저지방 제품
•웰빙 강조
•고품격 우유라는 컨셉을 잡아 포지셔닝
*** ‘뺄셈 마케팅’: 컨버전스(융합)에서 디버전스(분화)로의 변화,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는
‘노란색 색소를 넣지 않은 과즙 우유’, ‘첨가물을 뺀 제품’ 등으로 마케팅. 이는 당시 웰빙
열풍 등의 사회적 분위기에 부합했다.
2) 제품 용도 포지셔닝
• 아침에 후식으로 마시면 아이의 건강에 좋고, 속도 든든하게 하루를 보낼 수 있다는 점 강조.
• 간식으로 마시면 탄산음료 등과는 달리 몸에 해로운 물질도 적고, 성정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 강조.
3) 가격/ 품질 포지셔닝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2011년 5월 1000원 → 1100원 인상
2011년 11월 1100원 →1200원 인상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1000원 가격유지
4) 사용자 포지셔닝
• 바나나 우유 하나를 선택하더라도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를 구매하는 사람이 현명한 사람임을 인식하도록 하는 포지셔닝 전략
4. 4P MIX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