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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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ontents

1. Issue Definition

2. Environmental Analysis
(1). 미시환경분석(3C분석)
(2). 거시환경분석

3. STP strategy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4P MIX
(1). Product
(2). Promotion
(3). Price
(4). Place

5. Reference

본문내용
(3). Positioning

1) 제품 속성/ 편익 포지셔닝

•바나나우유에 대한 기존 인식(노란색)에 변화를 준 포지셔닝(하얀색)
•무색소, 무설탕, 저지방 제품
•웰빙 강조
•고품격 우유라는 컨셉을 잡아 포지셔닝
*** ‘뺄셈 마케팅’: 컨버전스(융합)에서 디버전스(분화)로의 변화,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는
‘노란색 색소를 넣지 않은 과즙 우유’, ‘첨가물을 뺀 제품’ 등으로 마케팅. 이는 당시 웰빙
열풍 등의 사회적 분위기에 부합했다.

2) 제품 용도 포지셔닝
• 아침에 후식으로 마시면 아이의 건강에 좋고, 속도 든든하게 하루를 보낼 수 있다는 점 강조.
• 간식으로 마시면 탄산음료 등과는 달리 몸에 해로운 물질도 적고, 성정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 강조.

3) 가격/ 품질 포지셔닝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2011년 5월 1000원 → 1100원 인상
2011년 11월 1100원 →1200원 인상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1000원 가격유지


4) 사용자 포지셔닝
• 바나나 우유 하나를 선택하더라도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를 구매하는 사람이 현명한 사람임을 인식하도록 하는 포지셔닝 전략


4. 4P M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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