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전략] 싸이월드-SK Communication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7 / 2019.12.24
- 1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선정이유
2.인터넷포털 비지니스
3.2003년 11월 당시의 SK Communications
미디어로서의 인터넷
자기표현
감성추구
5.Cywworld를 통한 시장확장과 성공
(1)사용자수 측면
(2)수익측면
(3)서비스측면
6.싸이월드의 성공요인
관계를 이용한 모델
젊은 층의 성향을 파악
기술적 환경에 적응
수익모델
시너지효과
7.결론
Reference
- 본문내용
-
요약
인터넷 포털 산업의 경우, 규모의 경제와 네트워크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후발 주자가 같은 종류의 서비스를 가지고 진입할 경우, 선두주자 보다 나은 성과를 올리기 어려운 구조를 가지고 있다. 선두 주자는 많은 가입자를 바탕으로 점점 더 영향력을 발휘하기 때문이다.
포털 사이트들이 검색에 있어서 특별히 강점을 가지지 못한 상황에서는 다른 부가서비스(무료를 전제로 한)를 가지고 가입자를 유치했으나, 네이버의 지식검색서비스의 성공 이후 검색 서비스 시장에서 네이버는 70%가 넘는 점유율을 가지게 되었다. 네이버가 서비스하기 시작한 지식커뮤니티는 시작 당시 네이버가 최초로 시도하는 서비스는 아니었으나, 검색서비스와 맞물려서 성공을 거두게 된다. 이러한 지식검색의 경우 검색의 결과를 사용자가 만들어내는 서비스의 특성상 강한 네트워크 효과를 유발하게 되었다.
SK Communications는 당시 무선통신사업자들이 무선망개방의 압력을 받고 있었고, 이러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서 인터넷포털 산업에 진입해야 할 필요성이 있었다. 그러나 다음과 NHN이라는 선두기업이 이미 많은 가입자를 바탕으로 높은 진입장벽을 가지고 있었다. SK Communications은 라이코스코리아를 인수하고 nate.com이라는 사이트를 가지고 있었지만, 기존 사업자와 차별성을 가질 수 없었다.
- 참고문헌
-
1. 주간동아 487호, 488호, 489호, 490호.
2. ZDNet Korea 2004-11-08
3. Economy21 303호
4. 한국인터넷기업협회 http://www.kinternet.org
5. 전자신문 http://www.etnews.co.kr
6. 메트릭스 http://www.metrixcorp.com
자료평가
- 시간 많이 투자한 것 같은 자료^^
- sild***
(2007.11.14 22:57:2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조사론] 단국대학교 학생식당 이용실태및 만족도 조사
- 스파오 SPAO 마케팅 4P전략과 스파오 SWOT,STP분석 및 스파오 SPAO 미래전략 3가지 제시
- 협상의원칙
- 샤넬vs자라,CHANELvsZARA,샤넬마케팅전략,샤넬분석,자라마케팅전략,자라분석,ZARA,CHANEL
- 웅진식품과 훼미리마트의 원두커피사업 성공사례
- 서울 월드컵 경기장 관광개발 문제점 분석 및 개선방안
- 기업 간의 특허소송 애플과 삼성 그리고 삼성과 엘지
- 리더십이론(리더십 특성이론, 행동이론, 상황이론, 팀리더십론)
- 닌텐도마케팅전략,닌텐도경영분석,닌텐도미국진출,비디오게임마케팅전략,비디오게임
- 닌텐도의 창의성과 조직혁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