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축제] 부산 락페스티벌 활성화를 위한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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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BIROF 소개
2.환경분석
3. 경쟁사 분석
4.자사분석
5.기획서 방향 제시
6. Vision 제시
7.단기 목표 달성을 위한 세부전략
8. STP
9.공연컨텐츠전략
10.공연예산기획
11.공연인프라
12.Promotion 전략
13.파급효과
본문내용
환경분석
공연시장
공연 환경의 취약
->대형가수 중심의 라이브공연
라이브공연장&기획사 부족

사회문화 상황
주 5일제 도입
1주 근무시간 단축 (44시간 -> 40시간)
휴가제도 개선
-> 여가&문화 활동의 급속한 증가

개최목적
- 부산바다축제를 한여름바다와 조화를 이루는 핵심행사로 특성화시켜, 21세기 세계일류도시 부산을 상징하는 대표적 여름축제로 승화
- 부산바다축제 정체성을 확립함으로써 매력있고 찾고싶은 문화관광축제로 육성 시켜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기여

3. 경쟁사 분석
장점
행사 프로그램을 유명스타 및 외지인이
아닌 순수 부산 예술인들의 작품으로 구성
문화예술인들의 발표의 장 마련

부산의 소리& 몸짓, Dynamic Busan 등
전체적으로 확실한 컨셉 및 짜임새가 있었음.

방송국이나 이벤트사의 대행이 아닌
축제조직위 자체인력의 기획 및 연출로
행사 노하우 습득 및 비용절감효과 창출

단점
행사 총감독을 축제조직위에서 함으로써
시스템 장악 및 연출상의 어려움이 있었음

부산자체 출연진으로 만의 구성으로
전체적인 인지도 및 지명도가 떨어지고
무대매너가 부자연스러움

정확한 시나리오 및 Cue Sheet에
의한 진행에 적응 못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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