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SPORT 아마추어 대회 기획서 E SPORT 아마추어 대회 이벤트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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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E-SPORT 아마추어 대회” 기획서 』
목차
Ⅰ. 이벤트 소개
1. 행사 개요
2. 메인행사 세부계획
3. 캐릭터
Ⅱ. 이벤트 목적 및 방향
1. 행사 목적
2. 발전 방향
Ⅲ. 이벤트 전략 및 효과
1. 홍보
2. 행사 기대효과
본문내용

1. 행사 개요
2009 광주 E-SPORT 아마추어 대회는 광천 터미널 공연장 에서 펼쳐지는 축제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하나 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사진 전시장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국내 이 스포츠 시장의 매출액은 07년 엔 약 800억원, 그다지 화려하다고 볼 순 없지만 게임을 즐기는 수와 연령대를 따져 보았을때 시장의 규모는 아주 긍정적으로 발전 해나가고 있습니다. 많은 국내 기업들이 점점 이 스포츠를 투자하고 그 잠재력을 인정하기 때문에 여기 광주는 그 잠재력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지역에 축제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광주
독특한 축제
e-스포츠가 젊은 계층에서 큰인기를 모으고, 미디어 노출이 많아지자 국내 대기업들의 e-스포츠 참여가 본격화 ㆍKT, KTF, SK텔레콤, 팬택&큐리텔,삼성전자 등 정보통신 기업들을 중심으로e-스포츠 마케팅이 활발해졌다.
이에 광주는 이런 독특한 축제로 인해 광주의 이미지를 알리고 개선하는 축제가 될 것이다.
IT지역으로 탈바꿈
e-스포츠가 급성장하면서 산업화가 촉진
-온게임넷(2000), MBC게임(2001) 등 게임방송이 출범하면서 게임 관전의 시대가 개막되었고, e-스포츠의 상업적
가치가 크게 증대
언제든지 누구든지 즐길 수 있는 분위기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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