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온라인쇼핑을 위한 국내 가격비교사이트에 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7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1장
1)가격비교사이트의 등장 배경
a)인터넷 비즈니스 산업의 발달
2)가격비교사이트의 발전 과정
*제2장
-4대 가격 사이트 비교
1)나와요닷컴
2)에누리닷컴
3)다나와
4)마이마진
*제3장
-가격비교사이트의 기여점
-가격비교사이트의 한계점
-가격비교사이트의 해결책
- 본문내용
-
1)가격비교사이트의 등장 배경
a)인터넷 비즈니스 산업의 발달
인
터넷이 보급되고 이용자 수가 늘어나면서 크게 활성화된 것 중 하나가 인터넷 쇼핑몰이다. 과거 커뮤니티와 정보 검색 및 공유 등이 주류를 이루었던 우리나라 인터넷 산업은 점차 인터넷 쇼핑몰로 이동하고 있다. 인터넷 쇼핑몰은 직접 백화점이나 상점에 가지 않고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물건을 살 수 있어 편리하고, 다른 통신판매나 TV홈쇼핑에 비해 상품의 정보검색이 훨씬 용이하며 일반적으로 가격대가 낮다는 등의 장점 때문에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그
러나 쇼핑몰이 엄청나게 많아지면서 인터넷 사용자들은 새로운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 우선 이들 쇼핑 사이트들 사이에 심한 가격차이가 생겨나기 시작했고, 이러한 가격정보를 사이트마다 일일이 찾아서 검색하는 것이 불가능해졌다. 결국 정보가 너무 많아져 인터넷 이용자들이 오히려 쇼핑몰의 정보를 제대로 얻지 못하는 상황이 벌어진 것이다. 따라서 인터넷상의 여러 쇼핑몰들의 상품정보를 비교, 검색해야 할 필요성이 생겼는데 그래서 탄생한 것이 가격비교사이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