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학] 온라인 쇼핑을 위한 국내 가격비교사이트에 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7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시작하며..
ⅰ 가격비교 사이트의 등장
ⅱ 가격비교 사이트의 발달의 이유
Ⅱ 여러 가지 가격비교 사이트
Ⅲ 대표적인 가격 사이트들과 비교
ⅰ 비교대상 상품 및 비교 사이트
ⅲ 선택 이유
ⅴ 각 사이트 장․단점
Ⅳ 마치며..
ⅰ 가격비교 사이트의 기여점 (중요성)
ⅱ 가격비교 사이트의 문제점
ⅲ 해결책 (경쟁우위전략)
- 본문내용
-
Ⅰ 시작하며..
ⅰ 가격비교 사이트의 등장
1) 인터넷 비즈니스 산업의 발달
우
리나라에 인터넷 보급률이 증가함에 따라 인터넷 비즈니스 산업 역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그중 인터넷 쇼핑의 성장은 기존의 오프라인 쇼핑을 대신해 뉴미디어 시대의 새로운 쇼핑방식으로 각광받게 되었다. 몇 년 전만 해도 새로운 형태의 쇼핑으로 TV 홈쇼핑이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었다면 지금은 인터넷이 그 상황을 뒤집었다고 할 수 있다. 장기불황에도 불구하고 인터넷 쇼핑이 성장가도를 달리게 되면서 이와 더불어 쇼핑을 보다 용이하게 하기 위한 가격비교사이트 역시 등장하게 되었다. 또한 인터넷 비즈니스 산업의 발달은 과거 중소기업, 대기업의 개념 자체를 무의미하게 만들면서 이 둘 간의 나란한 경쟁을 가능하게 하였다. 인터넷을 통하면서 새로운 형태의 넷(net)시장이 형성되고, 각 업체들끼리의 가격비교와 정보교환이 하나의 경쟁력으로 작용하게 되었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자연스럽게 가격비교사이트가 등장하면서 지금은 점차 전문화 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