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을 위한 국내 가격비교사이트에 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7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장. 가격 비교 사이트의 현황 조사
1. 가격 비교 사이트의 등장배경과 발전과정
2. 여러 가지 가격 비교 사이트
3. 가격 비교 사이트 방문 순위
제 2장. 대표적인 가격 사이트의 비교
1. 진가네 조가 추천하는 가격비교사이트
2. 추천한 4개 사이트로 특정상품 비교하기
제 3장. 결론
- 본문내용
-
. 가격 비교 사이트의 현황 조사
1. 가격 비교 사이트의 등장배경과 발전과정
가) 가격비교사이트의 등장배경
인터넷 보급률의 증가로 인터넷 비즈니스 산업 역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그중 인터넷 쇼핑의 성장은 기존의 오프라인 쇼핑을 대신해 뉴미디어 시대의 새로운 쇼핑방식으로 각광받게 되었다. 몇 년 전만 해도 TV 홈쇼핑이 새로운 형태의 쇼핑으로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었지만 지금은 인터넷 쇼핑이 그 자리를 빼앗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인터넷 쇼핑이 등장하기 이전 소비자들은 같은 제품을 보다 싼 가격에 구입하기위해서는 직접 돌아다니며 가격을 비교하는 할 수 밖에 없었다. 그러나 인터넷 쇼핑이 성장함에 따라 많은 쇼핑몰들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났고 예전과 같이 직접 돌아다니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게 되었지만 많은 쇼핑몰의 등장으로 일일이 돌아다니며 가격을 비교해야하는 번거로움이 또 발생하게 되었는데, 소비자들의 이런 수고를 덜기 위해 가격비교사이트가 등장하였고 오늘날에는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다.
정리하자면 인터넷 보급으로 인해 정보의 접근성이 향상되었고, IMF등 장기적인 불황으로 보다 저렴한 가격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기호와 맞아떨어지면서 가격비교사이트가 등장하게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