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전자]LG 전자의 비젼과 목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비젼과 목표설정

2. LG 전자의 비젼과 목표

3. LG 전자의 비젼,목표의 변화

4. 비젼의 설정

5. 비젼 및 목표의 설정

6. 비젼 설정의 특징

7. 비젼에 포함될 내용

8. 사업영역정의를 위한 질문

9. 사업영역정의(단일사업기업)
....

본문내용
LG 전자의 비젼과 목표
80년대 중반이후
경영환경급변, 국제경쟁력 향상위해
비젼(교과서 p.46)
“21세기 초우량 기업으로 성장”
사업영역 : 생활인 지향의 가전, 정보기기 및 부품사업을 기반으로 하여 사업간의 상승효과를 활용하면서 멀티미디어 사업을 지향
10대 경영목표
글로벌화, 국내 마케팅의 강화, 상품개발력 향상, 기초 및 핵심기술의 선택 확보, 품질수준의 향상, 해외판매법인의 경쟁력 향상, 브랜드 영업과 OEM영업의 전략적 명확화, 글로벌 서비스 네트워크 구축, 비젼실현에 필요한 기본 체질상화를 위하여 물류 및 사무혁신, 다품종 소량생산체제의 구축
경영이념 :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 : 고객이 모든 사업의 기반
인간존중의 경영 : 사람이 모든 가치실현의 원천이다
....
비젼에 포함될 내용
비젼의 정의
‘전략적으로 지향하고자 하는 미래상’
초우량기업들 뚜렷한 비젼과 야망
캐논 - 타도 제록스
혼다 - 제2의 포드
일본전기(NEC) -Computing&Communication
최근 비젼의 중요성증대,
급변하는 환경속 나침반 역할
...
고마쓰 교훈
비젼과 목표통한 종업원의 관심과 이해고취시킬 수 있어야
비젼 설정시 종업원의 관심과 이익 고려
종업원 조직에 헌신,몰입할 수 있도록 전략적의도를 효과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행동의 계기 , 실제 행동 이끌 수 있어야 실질적인 실천과정 만들어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관리론]제3자물류와 토로스(TOLOS)의 물류사례연구
  • 전자 LG전자 대우전자 등은 대규모 리사이클링 센터(Recycling Center)를 잇따라 건립하고 용량이 큰 폐가전제품의 재자원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국전자산업환경협회에 따르면 삼성전자 LG전자 대우전자 만도캐리어 등 가전업체들은 지난해 냉장고 세탁기 TV 에어컨 등 총 78만대의 폐가전제품을 회수해재자원화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환경부가 지난해 고시한 목표치 64만9천대를 20% 가량 초과한 규모이다. 이런 실적올 올릴 수 있었던 것은 생산자 책임

  • 그린라운드 레포트
  • 투자지원확대 ① 우리나라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개발② 우리나라의 신재생에너지 정책방향의 문제점2)이산화탄소 저감을 위한 방책 수립 추진① 온실가스배출권거래 시장 설립 추진3)포스트 교토체제를 대비하고 국제경제 질서에 동참4)범국민적 노력과 동참이 무엇보다도 필요4.사례LG 하우시스 LG화학현대차그린칼라 잉크 카트리지사포스코한국코스믹라운드대한상공회의소 산업환경팀- ISO 14000시리즈3. 결론시사점참고자료

  • [방통대 전략적인적자원개발론 공통] 특정 회사의 역량 모델을 조사하고, 그것이 인적자원개발분야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확인해보시오
  • 목표로 잡은 이익의 초과분을 임직원들에게 분배해 주는 것이다. 환경의 변화와 함께 진화되어온 능력주의와 성과주의는 2003년 현재 제도로 뿐만 아니라 관행으로도 삼성 인사의 기조로 굳건히 자리잡고 있다.2. LG전자 역량모델과 인적자원관리LG전자는 10년 전부터 경영 후계자 육성을 체계적으로 실시하는 등 경영 활동의 가장 기본 단위인 사람의 육성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는 장기적 관점에서 경영을 바라보면서, 향후 기업의 전략적 목표

  • LG전자의 디자인 혁신 경영전략& 브랜드 전략
  • LG CIPD의 목적제품 아이덴티티(Product Identity)는 제품에 기업이 주장하는 메시지(Message: 경영이념, 문화, 정신, 목표 등)를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방법이다. 따라서 경영이념은 PI의 중심사상으로서 구체적 전개의 시발점이 된다.따라서 LG전자는 제품디자인을 통해서 글로벌 마켓(Global Market)에서 LG의 기업 정체성 구축을 목적으로 CIPD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결과적으로 제품이미지를 일관성 있게 구축하여 고객에게 지속적이고

  • [합격자소서]LG전자_MC사업본부(휴대폰단말 연구소)_R&D직군_H/W파트
  • 비젼을 다시 한번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외국인들과의 만남에 있어 더욱 적극적인 참여 자세를 지니게 되었습니다.지금으로부터 10년 후에는, 현재 CDMA, GSM, 3G W-CDMA 단말 분야에서 세계 수준의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진보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구축하고 있는 LG전자는 전자 및 정보통신 업체로 Global Top 3를 뛰어 넘어 세계 넘버원 자리를 다투는 위치에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10년 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