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제휴가 약속된 결별 수순 혹은 한 기업에 의한 완전한 인수합병이라는 결말을 갖고 있다고 한다면 LG는 향후 다른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에 있어서 몇 가지 문제점을 들어냈다. 첫째는 전략적 제휴 이후의 문제점이다. IBM의 사례를 비추어 볼 때 LG는 제휴기간 내에 얻은 기술적 효용가치를 충분히 활용하지 못했다는 오점을 남겼다. 뚜렷한 기술개발투자 없이 그동안 얻은 결과물에 대한 자만심이라고 해석된다. 둘째는 경영방법과 전략상의
경영의 비전과 전략 수립- 프로젝트 추진상의 장애물 제거 및 지원- 프로젝트 성과에 대한 평가 최고책임자(사업부장)챔피온 (Champion )세부역할 위상(요건 )구분 LG전자의 품질관리 시스템TDR(Tear Down & Redesign) -기존의 틀을 찢고 재설계한다는 뜻 -혁신적인 원가절감, 최고의 제품성능을 목표로 하는 LG전자 고유의 혁신기법 2005년 상반기 국내 영업이익률이 10%를 넘겼고 세계 생활가전업계에서 가장 높은 영업 이익률을 기록 품질관리적용 사례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Product Leadership, Market Leadership, People Leadership의 세 가지 핵심역량을 확보해 나갈 것이다. LG 디지털 디스플레이부 경영철학은 ①브랜드 가치의 창출 (NO.1의 디스플레이 브랜드를 형성하는 것), ②고객 지향적인 사고 (소비자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부족했던 서비스 가치를 사는 것), ③조화를 위한 책임과 역할 (조직은 하나의 음악을 연주하는 ‘오케스트라’ 와 같은 것, 자신이 맡은 역
전략을 고수함으로써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는 여타 다른 회사에 비해서 미온적인 시장전략을 내세우고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그리고 요즘 들어 심화가 되고 있는 반 삼성 분위기가 고조됨으로써 상대적으로 브랜드 이미지에 타격을 받는 약점도 가지고 있다. 또한 외국 계 업체의 국내시장 침투를 들 수 있다. 최근 들어서 외국계업체인 DELL, HP, SONY, TOSHIBA등 외국 계 업체가 많이 국내시장에 진출해 있다. 또한 사람들의 인식 또한 ‘삼성’이라는
XNOTE를 개발한 데 이어 2003년 연말까지 XNOTE 시리즈 2개 총 15여 개 모델을 선보이고 국내시장은 LGIBM 상표로, 해외 시장은 LG브랜드로 판매하는 이원화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LG전자가 7년 만에 자가 브랜드 PC수출에 나선 것은 전반적인 PC시장 침체로 OEM사업의 수익성이 크게 악화된 데다가 디지털기업이라는 이미지를 심기 위해서는 자가 브랜드 PC사업이 수반돼야 한다는 판단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2.2.4 공격 마케팅그 동안 수익성 위주의 보수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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