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LG싸이언 초콜렛폰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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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그 제품/서비스와 관련된 시장과 경쟁 현황분석
2. 초콜릿폰 제품/서비스와 관련된 STP 분석
3. 초콜렛 폰의 4P전략
4. 종합적 마케팅 성공요인의 제시와 향후전망
본문내용
1. 그 제품/서비스와 관련된 시장과 경쟁 현황분석

1) 그 제품/서비스의 시장/고객특성(또는 그 제품/서비스의 특징:PLC상의 위치 포함)
① 핸드폰시장 현황 및 방향
• 이동통신 가입자수가 2003년말 기준으로 3,359만명으로 전체 인구대비 가입률은 70.1%
고성능 컬러폰 및 카메라폰의 대중화로 인한 타사업자와의 중복가입자 증가, 다양한 모바일
콘텐츠 서비스로 인해 신규가입자 증가함.
이동통신 가입률 70%는 일본 등 선진국의 예로 볼 때, 국내시장이 포화에 다다랐음을 알려
주는 지표로, 앞으로 신규가입자의 증가보다는 국내이동통신사간의 무선인터넷 등 부가서비스
경쟁이 본격 진행될 것으로 전망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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