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셔닝전략의 개요와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5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포지셔닝 전략의 개요와 사례에 대하여 조사한 발표용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 목차
-
1. 포지셔닝이란
2. 해외시장진입시 포지셔닝전략의 위치
3. 경쟁포지셔닝의 정의및 종류(선점전략, 대응전략, 적소전략)
4. 미국 자동차시장을 통한 경쟁포지셔닝 설명
(GM, 포드, 크라이 슬러...)
5. 콜라시장을 중심으로 사례를 통한 경쟁포지셔닝 설명
- 본문내용
-
포지셔닝(positioning)이란?
-제품이 소비자들에 의해 지각되고 있는 모습을 말하며, 포지셔닝이란 소비자들의 마음 속에 자사제품의 바람직한 위치를 형성하기 위하여 제품 효익을 개발하고 알리는 활동을 말한다.
-1972년 광고회사 간부인 앨 리스(AL Ries)와 잭 트로우트(Jack Trout)가 도입하였다.
소비자 포지셔닝 전략
: 고객이 원하는 바를 준 거점으로 하여 자사제품의 포지션을 개발
경쟁적 포지셔닝 전략
:경쟁자의 포지션을 준 거점으로 하여 자사제품의 포지션을 개발
리포지셔닝
:고객이 원하는 바나 경쟁자의 포지션이 변화함에 따라 기존제품의
바람직한 포지션을 새롭게 전환시키는 전략
선점전략(first-entrant advantages)
-목표시장이 결정된 후 경쟁이 발생하기 전에 시장에 진입함으로써 지배적 위치를 선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는 새로이 진입하려는 기업들에게 진입장벽(entry barrier)으로 작용하게 된다.
(지배적 위치란? :시장점유율뿐 아니라 고객인지도 및 유통채널 등의 구축을 포함하는 것을 말한다.)
-특징
일반적으로 큰 이익을 얻는다.
전략적인 공격 방어조치 필요(경쟁자의 공격 방어)
지속적인 시장확대 필요
(즉, 일정한 시장규모를 가지고 있어도 지속적인 시장확대필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