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기업 이미지 광고전략으로서 고전적 조건화 모델의 효용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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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 이미지 광고전략으로서 고전적 조건화 모델의 효용성
-여객 항공사 광고를 중심으로-

1. 서론
1) 논문의 목적
2) 논문의 의의

2. 고전적 조건화 설득모델의 이론적 맥락
1) 파블로프의 이론
2) 스태츠의 이론

3. 고전적 조건화 설득모델의 특징
고전적 조건화 모델 특징

4. 고전적 조건화 설득모델의 성공 조건
- 마케팅 측면에서의 고전적 조건화 모델 특징

5. 항공사 광고의 고전적 조건성
1) 싱가포르 에어라인-안락함
2) 유나이티드 에어라인-편리함
3) 루프탄자-안전함

6.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일반적으로 개인적, 사회적 행위는 의식을 매개로 하며 그 의식은 상징물들의 혼합으로 되어있다. 따라서 소비자들의 욕구는 이미 자신들이 갖고 잇는 기업 이미지의 프리즘을 통하여 구체화된다는 점에서 기업 이미지의 중요성이 있다. 기업 이미지는 그 고정된 틀이 형성되기도 힘들지만 한번 형성되면 좀처럼 변화되기도 힘들다. 이처럼 고전적 조건화 설득모델에 비추어 보면 기업이라는 중성자극을 조건화 지우는 무조건적 자극은 변화할 수 있어도 그 무조건적 자극으로부터 유도되는 무조건적 반응은 변화할 수 없다는 말이다. 그것은 무조건적 반응이 곡 마케팅의 목표이자 곧 기업의 이미지에 해당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한번 형성된 기업이미지가 변화하기 힘들다는 것은 고전적 조건화 설득모델에 있어서 무조건적 반응이 변화해서는 안 된다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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