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기업 이미지 광고전략으로서 고전적 조건화 모델의 효용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 이미지 광고전략으로서 고전적 조건화 모델의 효용성
-여객 항공사 광고를 중심으로-
1. 서론
1) 논문의 목적
2) 논문의 의의
2. 고전적 조건화 설득모델의 이론적 맥락
1) 파블로프의 이론
2) 스태츠의 이론
3. 고전적 조건화 설득모델의 특징
고전적 조건화 모델 특징
4. 고전적 조건화 설득모델의 성공 조건
- 마케팅 측면에서의 고전적 조건화 모델 특징
5. 항공사 광고의 고전적 조건성
1) 싱가포르 에어라인-안락함
2) 유나이티드 에어라인-편리함
3) 루프탄자-안전함
6. 결론 및 제언
- 본문내용
-
일반적으로 개인적, 사회적 행위는 의식을 매개로 하며 그 의식은 상징물들의 혼합으로 되어있다. 따라서 소비자들의 욕구는 이미 자신들이 갖고 잇는 기업 이미지의 프리즘을 통하여 구체화된다는 점에서 기업 이미지의 중요성이 있다. 기업 이미지는 그 고정된 틀이 형성되기도 힘들지만 한번 형성되면 좀처럼 변화되기도 힘들다. 이처럼 고전적 조건화 설득모델에 비추어 보면 기업이라는 중성자극을 조건화 지우는 무조건적 자극은 변화할 수 있어도 그 무조건적 자극으로부터 유도되는 무조건적 반응은 변화할 수 없다는 말이다. 그것은 무조건적 반응이 곡 마케팅의 목표이자 곧 기업의 이미지에 해당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한번 형성된 기업이미지가 변화하기 힘들다는 것은 고전적 조건화 설득모델에 있어서 무조건적 반응이 변화해서는 안 된다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 [경제심리학] 댄 애리얼리-경제심리학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