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세계 최고의 필름회사 코닥의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04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코닥은 명실상부한 최고의 필름회사이다.
하짐나 최고라는 것에 따르는 것은 바로 시장성이다.
가격경쟁력에서 밀리기 마련이다.
하지만 코닥은 여러가지 광고전략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만들었다.
이 글에서는 코닥의 기본적인 광고전략과 고급화를 추구하기 위한 광고전략으로 무엇이 있었는지 알아보았다.
- 목차
-
서론
본론
결론
- 본문내용
-
R & D 부문도 재정비했다. 뒤이어 1998년에도 최신 포토시스템에 1억 달러를 투입했으나 이번에는 보다 집중적인 방식을 택했다. 프록터 & 갬블에서 참여한 신임 마케팅 책임자인 다니엘 팰럼보(Daniel Palumbo)의 권유에 따른 것이었다.
시장 조사 결과 카메라 구매자 중 3분의 1정도는 카메라 가격이 50달러 이하로 떨어지기를 바랐다. 코닥 모델 중 50달러 이하 짜리는 없었다. 그러나 최신 포토 시스템 개발로 가격을 낮출 수 있었다. 또한 신제품도 판매에 호조를 보여 1997년도 크리스마스 시즌의 코닥 매출의 20%를 차지하기도 했다.
코닥의 매출 중 80%는 제품 라인 중 20%에 집중되어 있다는 분석 결과에 따라 이 회사는 전체 판매 품목 중 27%를 정리하는 한편 포장 방식을 개선하고 광고비를 늘렸다.
새로운 인스토어 브랜드 사업은 세 가지 타입의 필름에 집중되었다.
? 다양한 용도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맥스(Max) 맥스는 코닥에서 내놓은 1회용 카메라의 브랜드이기도 하다.
? 코닥 골드 가격에 민감한 옛 고객들이 근년에 값싼 후지 필름 쪽으로 고개를 돌렸는데 바로 이들을 겨냥한 것이다.
? 전문가와 사진광을 위해 내놓은 셀렉트 그룹 이 중에는 어드밴틱스, 로열 골드, 엘리트, 코다크롬 등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